최종편집시간 : 2018년 08월 20일 17:3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포스코 스틸빌리지, UN 지속가능발전 선도모델 선정

제51차 UN 인구개발위원회서 공식의견서로 채택
UN, 포스코 사회공헌활동 모범사례로 권고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등록 : 2018-04-11 14:00

▲ 11일 뉴욕에서 열린 제51차 UN 인구개발위원회에서 의장이 포스코 스틸빌리지 사례 등 공식의견서를 소개하고 있다.ⓒ포스코
포스코 스틸빌리지 프로젝트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선도모델로 선정됐다.

UN은 11일(한국시각) 뉴욕에서 열린 제51차 인구개발위원회에서 UN지원SDGs한국협회가 제출한 포스코 스틸빌리지 프로젝트 의견서에 대해 이 프로젝트를 지속가능발전목표 선도모델로 승인하고 공식의견서(Written Statement)를 채택했다.

지난해 11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우수 사례로 등재된 이후 5개월 만이다. SDGs는 2030년까지 인류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국제사회가 달성해야 할 공동의 목표로 2015년 UN에서 채택됐다.

스틸빌리지 프로젝트는 열악한 환경에서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포스코그룹의 철강소재와 건축공법을 활용해 주택이나 다리 등을 만들어주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UN은 스틸빌리지 프로젝트를 193개 전체 회원국에 모범사례로 권고하며 공식의견서는 영어·불어·스페인 총 3개 국어로 번역돼 UN문서로 영구 보관된다.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UN 공식의견서 채택은 지난 50년간 회사 가치를 사회적 가치 창출로 이어가고자 하는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 등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