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5일 16:5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캐셔레스트, 트론·펀디엑스 동시 상장…이오스 스냅샷 지원도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등록 : 2018-04-12 09:57

▲ ⓒ캐셔레스트
빠른 출금이 가능한 국내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는 12일, 트론(TRX)과 펀디엑스(NPXS)를 동시 상장한다고 밝혔다.

트론은 블록체인 기반 엔터테인먼트 프로토콜을 목표로 개발한 트론(TRON)의 가상화폐이다.

콘텐츠 시장의 탈 중앙화를 지향하며 분산 엔터테인먼트 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블록체인이다.

트론은 유투브와 같은 인터넷 라이브, 페이스북 및 트위터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 온라인 게임 등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구입하고 배포하는데도 사용할 수 있다.

함께 상장되는 펀디엑스는 코인네스트에 이어 국내 거래소 중 두 번째로 상장되는 것으로 기존의 POS와 펀디엑스의 디바이스를 플랫폼에 연결해 세계에서 가장 큰 오프라인 가상화폐 판매 네트워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POS 솔루션 제공업체인 펀디엑스는 최근 POS 단말기인 XPOS의 공급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XPOS 디바이스를 통해 실제 소매업체들과 소비자들 모두에게 가상화폐 거래를 더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펀디엑스는 XPOS 디바이스 2만 대를 공급할 예정이며, 현실화가 될 경우 암호화폐로 음식이나 음료를 구입할 수 있고 자신만의 암호화폐 직불 카드를 만들 수도 있다.

캐셔레스트 홍경우 대표는 "국내 암호화폐 시장이 침체된 상태이지만 후발주자인 캐셔레스트는 트론과 펀디엑스 상장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라며 "투자 가치가 높은 코인들을 계속해서 발굴하고 상장하는 것이 거래소의 임무인 만큼 앞으로도 양질의 코인들을 계속 소개하고 상장 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캐셔레스트는 지난 화요일 오미세고(OMG)와 카이버(KNC)를 연이어 상장 시켰으며, 오는 15일 오전 10시 캐셔레스트 내 이오스(EOS) 지갑에 이오스 코인을 보유한 회원을 대상으로 eosDAC 에어드랍을 위한 이오스 스냅샷을 신속하고 빠르게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