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19일 17:55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뱅크샐러드 "신한 '하이포인트', 3월 인기카드 1위"

카드·예금·적금·CMA 4개 분야별 1위 금융상품 발표…
웰컴저축은행 m-정기예금·IBK저축은행 정기적금 등 선정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8-04-16 22:04

▲ 뱅크샐러드가 발표한 카드·예금·적금·CMA 4개 분야별 1위 금융상품 인포그래픽ⓒ레이니스트

핀테크 전문기업 레이니스트가 운영하는 통합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 뱅크샐러드는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를 얻은 각 부문별 금융상품 1위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분석은 금융 카테고리 중 카드, 예금, 적금, CMA 4개 분야에서 이뤄졌다. 선정 기준은 뱅크샐러드 웹과 앱을 통한 각 상품의 노출수로, 사용자들이 뱅크샐러드의 추천 엔진을 통해 맞춤추천 금융상품을 조회한 이력 등을 합산했다.

먼저, 카드 부문 1위는 신한카드의 신한 하이포인트(Hi-Point) 카드가 차지했다. 이 카드는 마이신한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카드로 백화점, 마트, 주유소, 항공 마일리지 전환, 테마파크, 쇼핑 등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2위는 씨티 리워드 카드, 3위는 KB국민 그린카드가 차지했다.

예금 부문 1위는 웰컴저축은행의 m-정기예금 복리형으로, 이 상품은 여유자금을 3년 이내의 일정기간 동안 확정금리로 예치할 수 있다. 매월이자지급식과 만기지급식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고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금전적인 혜택을 볼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2위는 유진저축은행 e정기예금(복리), 3위는 OSB저축은행 복리 정기예금이 선택됐다.

적금 부문 1위는 참~ 똑똑한 IBK저축은행 정기적금으로 매월 또는 매일 일정 금액을 불입하는 방식으로 투자할 수 있다. 6개월부터 36개월까지 가입기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금리는 최저 2.4%에서 최대 3.2%까지다. 이어 2위는 대신저축은행 스마트정기적금, 3위는 웰컴저축은행 m-정기적금 순이다.

CMA 부문 1위에는 삼성증권의 CMA+RP형이 올랐다. 이 상품은 50만원 이상 급여이체나 공적연금 수령, 등록 시 6개월간 2.65%의 우대금리를 보장하며, 자동이체를 추가로 등록해 2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 500만원 한도로 6개월간 3.15%의 금리혜택을 볼 수 있다. 2위는 우리종합금융 CMA 노트(Note), 3위는 신한금융투자의 신한명품 CMA RP형으로 집계됐다.

김태훈 레이니스트 대표는 "뱅크샐러드에서는 각 분야를 아우르는 금융상품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가입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어 간편한 금융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며 "소비자가 선호하는 금융 서비스를 발굴하고 가장 큰 혜택을 주는 상품을 1:1 맞춤으로 연계하는 시스템 고도화로 전 국민의 편리한 금융 라이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뱅크샐러드는 국내 최다 금융상품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통합 온라인 자산관리 1위 기업이다. 현재 18개 카드사, 20개 은행, 11개 증권사와 연동해 금융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