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2018 머스크라인 고객 컨퍼런스
고객 맞춤형 웹 서비스 및 수출 프로세스 소개
머스크라인은 지난 18일 서울 용산구 한국머스크 지사에서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1회 2018 머스크라인 고객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머스크라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자동화 수출 서비스를 소개하고 고객사들의 실용적 활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박재서 한국머스크 대표는 "물류 서비스에 대한 '디지털라이제이션(Digitalization) & 오토메이션(Automation)' 플랫폼 구축을 넘어 고객 중심 서비스 산업으로 진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러한 밑바탕에는 고객 경험이 가장 중요시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머스크라인은 공급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변하고 있는 물류산업 트렌드에 따라 선사 중 이례적으로 올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 오픈 등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 매 분기별 '머스크라인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설문조사 이후 고객 방문 서비스도 추진하고 있다.
머스크라인 관계자는 "컨퍼런스에서 그동안 고객들이 궁금하거나 어려웠던 사항에 대해 실무자가 직접 대답해 주는 질의응답 세션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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