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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쿠아케 크라우드 펀딩으로 日 시장 도전하세요"

  • 송고 2018.04.23 11:00 | 수정 2018.04.22 17:39
  •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KOTRA, 日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마쿠아케' 입점 설명회

KOTRA는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경기대학교와 공동으로 5월 10일 '일본 마쿠아케 크라우드 펀딩 입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마쿠아케는 2013년 일본에서 설립된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다. 마쿠아케(幕開け)는 '새로운 일을 시작하다, 막을 올리다'라는 의미의 일본어다. 미국의 킥스타터나 인디고고에 비해 한국에서 지명도가 높지 않지만 이미 30여개 우리 스타트업이 일본 시장 개척 단계에 마쿠아케를 활용하고 있다.

설명회에서 마쿠아케 관계자가 입점 절차, 지원 내용, 활용 방법을 소개한다. 마쿠아케에서 목표액 대비 1255%로 펀딩을 성공한 맥파이테크(레이저거리측정기)의 성공담도 들려준다.

나카야마 료타로 마쿠아케 대표가 행사를 위해 직접 한국을 찾는다. 한국 기업의 마쿠아케 펀딩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일본 총판 3개사도 함께 참석한다.

KOTRA는 작년 10월 마쿠아케 입점 설명회 및 상담회를 개최했다. 현재까지 KOTRA 지원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한 스타트업 5개사 모두 성공적으로 펀딩 목표를 달성했다. 추가로 6개사도 입점을 준비 중이다.

목표를 초과 달성한 파이네트웍스(스마트 골프 용품)와 서진에프앤아이(블루투스 골전도 스피커 내장 모자)는 순조롭게 일본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했다. 디자인루(멀티 기능 가방), 그린콤(홈트레이닝 웨어러블 밴드), 엔터프론트(골전도 선글라스)도 혁신 제품으로 인기를 얻었다.

김두영 KOTRA 전략사업본부장은 "크라우드 펀딩은 스타트업이 자금 조달 뿐 아니라 비교적 적은 자원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시장성을 검증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며 "세계 유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 우리 기업이 입점하는 지원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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