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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선' 소주, 1억병 판매 돌파

  • 송고 2018.04.23 14:24 | 수정 2018.04.23 14:24
  •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작년 1월 출시, 알콜도수 16.9도

장기 숙성 증류식 블렌딩으로 깊고 깔끔한 맛

ⓒ대선주조

ⓒ대선주조

부산·경남지역을 기반 상권으로 두고 있는 대선 소주가 1억병 판매를 돌파했다.

대선주조는 23일 기준으로 대선 소주의 누적판매량이 1억병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선 소주는 지난해 1월 출시됐다. 이후 판매 돌풍을 일으키며 1년만에 부산 소주시장 점유율 50%를 넘어섰다. 대선주조 자체 조사에 따르면 올해 1월 기준 업소 점유율은 64.8%, 부산시장 전체 점유율은 53%이다.

대선주조 측은 대선의 인기 비결로 부드러운 맛을 꼽는다. 대선은 알코올 도수 16.9도로 낮은 편이며, 장기 숙성시킨 증류식소주 블렌딩으로 한층 깊고 깔끔한 맛을 내고 있다. 여기에 단맛 원료로 화학식 설탕이 아니라 천연감미료인 토마틴을 사용했다.

특히 대선주조가 특허를 갖고 있는 원적외선 숙성공법이 적용됐다. 원적외선 숙성공법은 소주 숙성 과정에 원적외선 파장이 물 분자와 만나 분당 2000회 이상의 미세운동을 일으켜 물과 알코올 분자의 입자가 작아지는 원리다.

제품 네이밍과 마케팅도 시너지효과를 올렸다는 평가다. 대선 제품명은 대통령 선거를 연상시킨다. 지난해 5월 전 대통령 탄핵에 따른 대통령 선거가 치러지면서 그야말로 '대선'이 전 국민의 뜨거운 관심사가 됐었다.

최근 대선주조는 tv프로그램에서 소주를 잘 먹는 이미지로 인기를 얻고 있는 톱가수 김건모를 모델로 기용하는 파격을 선보였다.

대선주조는 1억병 판매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선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선 1억병 돌파를 축하하는 ‘억’소리 나는 댓글 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대선에 보내주신 시민들의 뜨거운 성원으로 출시 1여년 만에 판매 1억병을 돌파할 수 있었다"며 "올 한해도 초심을 잃지 않고 계속해서 최고 품질의 소주로 찾아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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