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2월 14일 23:4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한국선급, 한국 해사업계 그리스 공동 세미나 참가

선박 황산화물 배출 규제 동향 등 해사업계 이슈 다뤄

박상효 기자 (s0565@ebn.co.kr)

등록 : 2018-04-26 14:36

한국선급은 지난 16일 그리스 아테네에서 마셜제도 선박등록처(The Marshall Islands Registry)가 주관한 한국 해사업계 공동 세미나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안영집 주그리스 대사와 TSAKOS 등 그리스 주요 해운회사, 기자재업체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한국선급은 오는 2020년 발효되는 국제해사기구(IMO)의 선박 황산화물 배출 규제를 주제로 최근 동향을 다뤘으며, 이어 현대미포조선과 공동 개발 프로젝트(Joint Development Project, JDP)로 수행한 캄사르막스(KAMSARMAX) 벌크선 디자인을 소개하여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한국선급 이형철 사업본부장은 이날 행사에 참석하여 “이번 세미나를 통해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선박 황산화물 규제 등에 대해 여러 전문가들이 모여 논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하며 “한국선급은 앞으로도 해사업계에서 최신 기술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서는 한국선주상호보험(Korea P&I)과 코리안리가 전반적인 자사 서비스 소개를 가졌고, 대우조선해양이 LNG선의 최신 Boil-off Gas(BOG) 취급 기술, IRI가 선박 황산화물 배출 규제 전망을 주제로 발표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