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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보험서비스에 카카오페이 인증 도입

  • 송고 2018.05.21 14:40 | 수정 2018.05.21 14:40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공인인증서 없어도 간편하게 본인 인증"

보험계약대출·모바일창구 앱 편의성 강화

교보생명이 생활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한층 편리한 고객 서비스에 나선다.

교보생명은 인슈어테크 활성화를 위해 이달부터 모바일 금융서비스에 카카오페이 인증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달 보험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와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맺은 이후 첫 번째 업무제휴로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를 선보인 것.

카카오페이 인증은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때 전자서명이 필요한 중요 문서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확인하고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서명을 완료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공인인증서나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업무제휴로 교보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모바일웹 보험계약대출에 카카오페이 인증을 도입했다. 보험계약대출을 받으려는 고객은 교보생명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본인확인을 받은 후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별도의 앱이나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카카오톡으로 전달된 메시지를 통해 전자서명(비밀번호)을 입력하면 본인인증이 완료돼 대출이 한층 편리해졌다.

또한 교보생명 모바일창구 앱을 처음 이용할 때 공인인증서 대신 카카오페이 인증과 휴대폰 인증만으로도 간편인증(지문인증, PIN 인증)을 등록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교보생명은 향후 '카카오머니 송금'을 활용해 보험료를 납부하거나 보험금이나 보험계약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청구서를 등기우편 대신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청구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페이 인증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접점에서 혁신적인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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