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1일 15:13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LG전자 올레드 TV, 미국 고급 호텔 설치…B2B 시장 확장

메리어트 마르키스 시카고 스위트룸 등에 45대 납품
호텔 관리 솔루션 탑재…손쉬운 편집·보안 기능 제공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등록 : 2018-06-11 10:00

▲ LG전자가 최근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메리어트 마르키스 시카고' 호텔에 'LG 올레드 호텔 TV' 45대를 스위트룸 등 시설에 설치했다.ⓒLG전자

LG전자가 미국 시카고의 고급 호텔에 호텔 솔루션을 탑재한 올레드 TV를 설치하며 B2B 시장에서도 올레드 TV 시대를 열어간다.

LG전자는 11일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신축 호텔 '메리어트 마르키스 시카고(Marriott Marquis Chicago)' 스위트룸 등 객실과 부대시설에 'LG 올레드 호텔 TV'를 설치했다.

납품 규모는 55인치 및 65인치 올레드 TV 총 45대다.

메리어트 마르키스 시카고는 40층 높이의 건물로 현대적 감각의 프리미엄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이번 LG 올레드 호텔 TV 설치로 더욱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갖추게 됐다. 이로써 LG전자는 메리어트 마르키스 시카고에 기존에 설치한 LCD TV를 포함해 총 1300대의 호텔 TV를 납품했다.

LG전자는 깔끔한 객실 인테리어와 LG 올레드 호텔 TV가 조화를 이뤄, 투숙객들이 한 단계 높은 품격을 느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제품에는 호텔 관리자를 위한 솔루션이 탑재됐다. 관리자는 '프로 센트릭' 솔루션을 이용해 투숙객이 객실에 들어서면 자동으로 TV 화면에 띄울 웰컴 메시지, 시설 안내, 관광 정보 등 콘텐츠를 쉽게 편집할 수 있다.

'프로 이디엄(Pro:Idiom)' 솔루션은 유료 콘텐츠를 복사 혹은 배포할 수 없도록 보안을 지켜주며 유료 콘텐츠 시청 비용을 지불한 투숙객들만 해당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 제품은 LG전자 스마트 TV 플랫폼인 웹OS도 탑재했다. 고객들은 객실에서 콘텐츠 감상, 정보 검색 등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조주완 부사장은 "올레드 TV만이 구현할 수 있는 화질 및 디자인에 편리한 관리 솔루션까지 더한 LG 올레드 호텔 TV로 B2B 시장에서도 돌풍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