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0월 16일 20:2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여름철 두피 건강 포인트는? 자극 관리 A to Z

볼륨 있는 헤어 스타일링의 핵심은 건강한 두피
다양한 오염과 자극으로 예민한 두피 관리 필요

임태균 기자 (ppap12@ebn.co.kr)

등록 : 2018-06-13 00:06

▲ 사진은 기사의 특정 사실과 관련 없음 ⓒEBN

여름은 갑작스러운 피지 분비로 휴지기 탈모가 올 수 있어 두피 관리가 가장 시급한 계절이다. 온도가 높고 습하기 때문에 올바른 두피 환경을 유지하지 못할 경우 건조한 가을에 두피 건강이 무너질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두피 건강 포인트는 자극 관리라 할 수 있다. 현대인의 두피는 미세먼지와 급변하는 날씨, 잦은 펌과 염색으로 인한 시술 등 다양한 오염과 자극으로 쉽게 피로하고 예민해지기 때문.

이러한 두피는 머릿결은 물론이고, 모근을 잡는 힘까지 약해져 헤어 볼륨이 축 처지게 만든다. 이로 따라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아쉬움이 생기는 것은 당연하다.

나의 두피에 힘을 실어줄 제품을 선택해 사용한다면 두피 건강은 물론 멋진 볼륨까지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활력 있는 두피는 물론 건강한 스타일링까지 가꿀 수 있는 두 가지 포인트와 헤어 케어 제품을 살펴봤다.

◆Point 1. 두피 볼륨이 아쉽다면 클렌징부터

자극 관리의 첫 번째는 두피 클렌징에 소홀하지 않았는지 점검하는 것이 시작이다. 두피 환경이 깨끗하지 못하다면 좋은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원하는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두피를 깨끗하게 조성하면서 두피 건강을 관리하고 힘을 실어주는 제품을 매일 사용해 볼륨 있는 헤어로 가꾸는 것이 중요한 것은 이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아윤채 스칼프 리밸런싱 샴푸액은 클렌징 부분에 초점이 맞춰진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불안정한 두피의 균형을 찾아주고, 힘없이 빠지는 모발 고민을 해결해주는 탈모 증상 완화 샴푸이기도 하다.

두피 환경에 따른 두 가지 솔루션을 제공해 두피 타입 맞춰 사용할 수 있는데, 보습 장벽 케어로 매끄럽고 촉촉한 사용감을 제품과 피지 밸런싱 케어 및 청량하고 산뜻한 사용감을 제공하는 제품 모두 강력한 클렌징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Point 2. 자극 관리의 핵심은 두피 영양 공급

다양한 오염과 자극으로 피로한 두피를 관리하는 것의 핵심은 모근부터 튼튼하게 도와줄 수 있는 영양 공급이다.

영양분을 쏙쏙 받아들일 수 있는 깨끗한 두피로 관리 했다면, 볼륨이 가라앉지 않게 도와주면서 영양을 공급하는 제품을 이용해 더욱 체계적이고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양 공급을 위한 제품은 다양하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의 녹차실감 인헨싱 토닉은 스트레스로 약해진 두피 환경을 건강하게 가꿔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두피 에센스로, 깨끗한 두피 환경으로 개선해준다. 시원하고 산뜻한 사용감으로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스타일링 미스트로 사용이 편리한 제품도 있다. 아윤채 스칼프 리밸런싱 더 볼류마이저는 뿌리 볼륨을 연출해주는 제품으로 식물성 정발 성분인 피토 볼류머가 함유되어 있다. 두피를 보호하며 뿌리 볼륨을 살리고 싶은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