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6
17.8℃
코스피 2,609.63 60.8(-2.28%)
코스닥 832.81 19.61(-2.3%)
USD$ 1394.0 5.5
EUR€ 1479.7 4.7
JPY¥ 902.2 2.0
CNY¥ 191.7 0.5
BTC 95,199,000 3,702,000(-3.74%)
ETH 4,635,000 190,000(-3.94%)
XRP 745.2 18.5(-2.42%)
BCH 737,600 90,000(-10.87%)
EOS 1,133 64(-5.35%)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유튜브, 모바일동영상 앱 사용시간 86% 압도적 1위

  • 송고 2018.06.12 15:25 | 수정 2018.06.12 15:25
  •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아프리카TV 3.3%·네이버TV 2%·비디오포털 1.9%

유튜브 작년 동기 대비 사용시간 점유율 7% 상승



유튜브가 모바일 동영상 앱 가운데 가장 많은 사용시간(291억분)을 사용해 전체 사용시간의 86%를 차지했다.

12일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5월 한달 한국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 및 편집기 앱의 사용시간과 점유율을 발표한 결과 1위는 유튜브로 3043만명이 총 291억분을 이용했다.

구글 플레이의 동영상 플레이어 및 편집기로 등록된 모든 앱들의 총 사용시간인 341억분 중 85.6%다.

2위는 아프리카TV로 201만명이 총 11억분을 사용해 3.3%의 점유율이었다. 3위는 네이버TV로 497만 명이 총 6.6억분을 이용해 2%를 점유했다.

그 뒤를 비디오포털, MX플레이어, oksusu 등이 차지했다.

동일한 기준으로 측정된 작년 5월 조사에서는 유튜브의 사용시간 점유율은 78.7%였고 아프리카TV는 5.7%, 네이버TV는 2.9%였다.

조사는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한달 전국 2만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구글 플레이의 동영상 플레이어·편집기 카테고리에 등록된 앱을 대상으로 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09.63 60.8(-2.28)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6 18:29

95,199,000

▼ 3,702,000 (3.74%)

빗썸

04.16 18:29

94,879,000

▼ 3,848,000 (3.9%)

코빗

04.16 18:29

94,954,000

▼ 4,082,000 (4.1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