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7월 20일 20:4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한국선급, '세계 인정의 날' 산업부장관 표창

체계적인 ISO 시스템 적용 및 고도화 지원한 공로
KAB 산하 기관 중 산업부장관 표창 유일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등록 : 2018-06-26 14:16

▲ 지난 22일 서울 중앙우체국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1회 세계 인정의 날' 기념식에서 한국선급(나종신 인증원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한국선급
한국선급은 지난 22일 서울 중앙우체국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1회 세계 인정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세계 인정의 날은 시험·검사 분야 및 인증 분야의 양대 국제인정기구(ILAC·IAF)가 무역상 기술 장벽을 완화하기 위한 국제공인 인정제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공동으로 제정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한국선급은 우리나라 국가표준(KS) 제정지원을 위한 활동의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인증업무의 투명성 및 부패방지 경영을 위해 지난해 한국인정지원센터(KAB)에 등록된 ISO 인증기관 최초로 ISO 37001(부패방지경영) 시스템을 도입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KAB 산하 52개 국내 ISO 인증기관 중 정부포상 최고상인 산업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기관은 한국선급이 유일하다.

나종신 한국선급 인증원장은 "한국선급은 지난 60년간 축적된 조선해운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경쟁력 및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고객에게 더욱 더 신뢰받는 인증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