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0일 17:5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CC, 청년 인테리어 전문가 육성

건축인테리어과 학생 위한 인테리어 관련 직무 교육·진로 상담 진행
견적서, 발주, 일정관리 등 현업 프로그램 시연하며 생생한 정보 전달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8-07-05 08:10

▲ KCC 직원이 종로산업정보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건축인테리어 업계 동향을 설명하고 있다.[사진=KCC]

KCC는 최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특성화 고등학교인 종로산업정보학교의 건축인테리어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관련 직무 교육과 진로 상담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업의 체계적인 시스템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실무 경험을 전달함으로써 학생들의 직무 역량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KCC는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인테리어를 통해 집 전체를 하나의 콘셉트로 꾸미는 토털 인테리어 서비스를 처음 도입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만큼 향후 관련 업계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교육을 맡아달라는 학교 측의 요청이 있었다.

KCC는 참여 학생들의 진로 방향에 초점을 맞추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업무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인테리어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미래 전망을 소개하는 한편, 현업 종사자로서 다년간의 경험으로 체득한 노하우와 프로젝트 에피소드 등을 공유했다.

인테리어 전문직으로서 갖춰야 할 자질과 소양을 전하면서 견적서, 발주, 일정관리 등 실제 업무에 활용되는 프로그램을 구동해 보이며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교육을 마친 뒤에는 관련 업계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진로 상담도 실시했다.

KCC 관계자는 "학생들의 인생에서 중요한 진로 결정 시기에 확고한 자신감과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그릴 수 있도록 조언을 전달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미래 산업 발전에 기여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다방면에서 산학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