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7월 19일 08:53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포스코경영연구원, 철강전문지 '아시안스틸워치 5호' 발간

허베이강철그룹 회장인 위용 박사 인터뷰 실어
포스코 사례 들며 '순환경제와 철강산업' 분석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등록 : 2018-07-10 09:57

▲ 아시안스틸워치 제5호.ⓒ포스코경영연구원
포스코경영연구원(POSRI)은 국내외 최초의 아시아 철강시장 특화 영문철강 전문지 '아시안스틸워치(Asian Steel Watch)의 제5호가 발간됐다고 10일 밝혔다.

2016년 1월 창간한 아시안스틸워치는 1년에 상·하반기 두 차례 나온다.

이번 제5호에는 커버 특집, 명사 인터뷰, 특별기고, 이슈분석, 아시아 철강시장 전망 등 5개 섹션으로 구성됐다.

커버 특집으로는 '순환경제와 철강산업(Towards the Circular Economy: What It Means to the Steel Industry)'을 다뤘다.

특히 전과정적 사고 및 분석을 기본으로 철강공정 개선, 제품개발, 부산물의 활용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는 포스코의 사례를 들었다.

포스코는 전과정분석 기법을 적용해 친환경성과 기능을 개선한 초고장력강판(AHSS), Hyper NO 전기강판, PosMAC, 기가스틸, 포스멘트 등을 개발했다.

명사인터뷰에는 허베이강철그룹 CEO이자 중국철강협회 회장인 위용 박사로부터 '중국철강산업의 도전과 대응'이란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일본철강연맹의 키요타카 테라시마 상무는 특별기고를 통해 일본 철강시장의 현주소와 미래를 전망했다.

이슈분석에는 '아시아 스테인리스 철강시장: 트렌드, 이슈 및 전망', '세계 GDP와 철강수요의 디커플링: 경기적 현상인가 구조적 현상인가'를 다뤘다.

마지막 섹션에는 '철강수요 예측방법론 및 철강산업에의 실제적 적용에 대한 종합 서베이' 원고를 담았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