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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비대면 투자미식회' 홍보영상 조회수 500만 돌파

'비대면 투자미식회' 행사 참가고객·신규 신청고객 대상 온라인 투자설명회 지속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등록 : 2018-07-12 13:57

▲ ⓒKB증권

KB증권은 지난 5월부터 진행한 '비대면 투자미식회'가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비대면 투자미식회'는 고객들이 추천한 유명 면(麵) 맛집에서 면시식과 투자설명회가 이뤄지는 이색적인 행사로 매회 30명의 고객들을 추첨해 총 10회 진행하는 설명회에서 약 3000여명의 투자자가 참가 신청하여 평균 1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당첨된 고객들은 면요리 시식 후 KB증권 내부 강사로부터 시장의 흐름을 읽는 법, 유망 투자 종목 등의 정보 공유 시간을 가진 후 현장 실시간 질의 응답을 통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비대면투자미식회를 홍보하는 디지털 영상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 후 조회수 500만건을 돌파하는 등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실제 행사에 참가했던 고객들의 입소문과 행사 실황 영상이 SNS를 통해 퍼져 나가면서 행사 기간 후반부로 갈수록 행사 지원자 수가 급격한 증가 추세를 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제공된 컵라면 선물세트 '비대면’과 고급 술잔 세트 '추천주'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는 평이다.

행사에 참가한 한 고객은 "금융 세미나라고 해서 지루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맛있는 식사와 다양한 이벤트, 쉽고 재미있는 주식 강연까지 진행되어 마치 한 편의 참여형 공연을 보고 온 기분"이라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KB증권의 김재봉 M-able Land Tribe장은 "온라인 고객도 직접 대면해 소통하면서 온오프라인 채널의 장점을 결합한 행사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서초구 소재 우동전문점에서 마지막 투자설명회인 10회차가 진행된다. KB증권은 향후 '비대면 투자미식회'를 온라인으로 무대를 옮겨 시장의 흐름을 읽는 법, 유망 투자 종목에 대한 강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KB금융그룹의 핵심 가치인 고객중심 서비스를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던 고객들과 신규 신청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방송을 통해 투자설명회를 추가로 개최해 지속적인 고객관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