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6
15.8℃
코스피 2,606.57 63.86(-2.39%)
코스닥 832.72 19.7(-2.31%)
USD$ 1399.3 10.8
EUR€ 1484.9 9.9
JPY¥ 906.6 6.4
CNY¥ 192.4 1.2
BTC 94,740,000 2,650,000(-2.72%)
ETH 4,599,000 101,000(-2.15%)
XRP 732.3 11.5(-1.55%)
BCH 729,900 56,700(-7.21%)
EOS 1,108 24(-2.12%)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신한카드, '딥 오일' 카드 유튜브 광고 조회수 700만 돌파

  • 송고 2018.07.16 15:03 | 수정 2018.07.16 15:02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신성록 출연 '젊은 수학천재의 슬픔' 편 입소문 타고 인기

"심플한 주유할인 서비스, 반전 통해 재치 있게 표현"

신한카드 '딥 오일' 카드 광고 스틸컷ⓒ신한카드

신한카드 '딥 오일' 카드 광고 스틸컷ⓒ신한카드

신한카드의 새로운 온라인 광고 '젊은 수학천재의 슬픔'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한카드는 배우 신성록이 수학천재로 분한 'Deep Oil(딥 오일)' 카드 광고 '젊은 수학천재의 슬픔'을 지난달 18일 유튜브에 공개한지 4주 만에 조회수 700만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스릴러 컨셉의 어두운 풍경과 레트로풍의 영상 위에 해를 보고 시력을 잃은 뒤 수학천재로 거듭나는 신성록의 이야기가 무게감 있게 펼쳐진다.

무엇이든지 수학으로 표현하는 신성록이 복잡한 공식을 풀고 주유 할인액 계산을 마무리할 때쯤, 뒤늦게 주유를 시작한 옆 손님이 신한카드 '딥 오일'로 주유 금액의 10% 할인으로 더 빠르게 계산해버린다. 이 카드의 심플한 주유할인 서비스를 반전을 통해 재치있게 표현한 것.

옆 손님으로 '모트라인의 까만형' 김범훈 선수가 등장해 재미와 주유할인 강조 효과도 더했다. 김범훈 선수는 현재 자동차 레이싱 선수로, 유명 유튜브 자동차 리뷰 채널의 진행을 맡고 있다.

"고퀄 유튜브 광고", "영화 같다", "수학천재의 빠른 계산보다 단순한 할인 반전이 재미있다"는 반응이 이어지는 가운데, 입소문을 타고 조회수가 빠르게 늘고 있다.

이 영상은 신한카드 유튜브뿐만 아니라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신한카드의 딥 오일 카드는 주유할인 특화카드로 그 동안 제공됐던 리터당 할인 서비스가 아닌 주유금액 기준의 10% 할인 혜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카드사 최초로 고객이 직접 정유사를 선택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디지털 광고 컨텐츠들이 넘쳐나는 시대에 광고 같지 않고, 반전이 있는 고퀄리티의 영상을 통해 고객들이 거부감 없이 영상을 몰입해서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 디지털 채널을 통해서도 보다 많은 고객들과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06.57 63.86(-2.39)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6 13:35

94,740,000

▼ 2,650,000 (2.72%)

빗썸

04.16 13:35

94,499,000

▼ 2,761,000 (2.84%)

코빗

04.16 13:35

94,846,000

▼ 2,452,000 (2.5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