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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어에어컨 "에어로 18단 에어컨 판매 전주비 308%↑"

  • 송고 2018.07.19 13:42 | 수정 2018.07.19 13:42
  •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냉방·난방·공기청정·제습 독립 사용 기능 인기

모델 이서진과 에어로(Aero) 18단 에어컨. ⓒ캐리어에어컨

모델 이서진과 에어로(Aero) 18단 에어컨. ⓒ캐리어에어컨

캐리어에어컨은 최근 일주일 간 주력제품 '에어로(Aero) 18단 에어컨'의 매출이 전주대비 308%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난 주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효되는 등 평년보다 일찍 시작된 무더위가 소비자의 구매를 촉진시킨 것이다.

특히 에어로(Aero) 18단 에어컨의 지난 7월 둘째주와 셋째주 간 하루 평균 판매량은 일주일만에 308% 증가, 전년 동기간 대비 50% 증가에 달했다.

또 같은 기간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의 판매량도 전주대비 200%, 전년대비 68% 증가했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최근 몇 년 동안 반복된 찜통더위에 대한 소비자들의 경험적 요인이 빨라진 폭염과 맞물려 에어컨 구매 수요를 이끌었다"며 "다가오는 9월까지 에어컨 판매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캐리어에어컨은 원활한 공급을 위해 신경쓰고 있다"고 말했다.

에어로(Aero) 18단 에어컨은 18단계로 바람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인공지능 에어컨이다. 사계절 독립 원터치 컨트롤 기능으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계절 독립 원터치 컨트롤 기능은 에어컨 한 대로 냉방과 난방은 물론, 공기청정과 제습 기능을 독립 제품처럼 활용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한다.

또 집안의 공기 상태를 전체적으로 스스로 파악해 공기 오염도에 따라 청정능력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인공지능 스마트 공기청정 기능을 탑재했다.

회사 측은 에어컨 외에도 최근 의류건조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을 잇달아 출시하며 전문가전기업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선보인 클라윈드 1등급 슬림형 냉장고는 최근 일주일(7월 셋째 주) 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판매가 296% 증가했다. 6월 론칭한 클라윈드 의류건조기 또한 출시 직후부터 선발주를 받는 등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은 "에어 컨트롤(Air-control) 기술, 에너지 효율 절감 기술을 보유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회사"라며 "소비자들이 가장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국내 시장에서의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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