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2월 11일 17:5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포스코에너지, 직원들 걷기 생활화 독려

전사 건강관리 캠페인 '3W(Water, Walking, Well-being)' 실시
걷디 챌린지로 성과 따라 상품 지급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등록 : 2018-07-25 14:23

▲ 포스코에너지 임직원들이 각 사업장에서 모바일 앱을 활용한 걷기 운동을 통해 동료들과 즐겁게 건강 관리를 하고 있다.ⓒ포스코에너지
포스코에너지가 건강한 기업문화를 만들고자 '3W활동'을 시행하고 나섰다.

25일 포스코에너지에 따르면 3W활동은 △Water(수분섭취) △Walking(걷기 생활화) △Well-being(건강 인식 제고)을 뜻하는 캠페인이다.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도록 지난해부터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첫 번째 캠페인 활동으로 지난달부터 전사 대상 '워킹(Walking)' 운동을 시작했다.

평소 운동이 부족한 임직원들이 틈나는 시간을 활용해 운동시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걷기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기존 순위경쟁에서 목표달성으로 운영방식을 개선함으로써 임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였다.

포스코에너지는 모바일 앱(워크온)을 통해 매달 목표를 달리 설정하고 있다. 성과에 따라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걷기 챌린지'를 통해 임직원간 건전한 경쟁으로 재미까지 더했다.

시행 첫 달인 6월의 경우 참여자 163명 중 145명이 목표치인 5만보 이상을 달성해 성공율 약 89%를 기록했다. 이달에는 전달보다 더 많은 218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벤트를 기획한 부명옥 포스코에너지 안전혁신그룹 사원은 "임직원들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위해 피드백을 적극 수용해 3W활동을 지속적으로 보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