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3
20.8℃
코스피 2,623.02 6.42(-0.24%)
코스닥 845.44 0.38(-0.04%)
USD$ 1378.5 -1.5
EUR€ 1471.8 1.8
JPY¥ 890.4 -0.8
CNY¥ 190.0 -0.3
BTC 95,501,000 533,000(-0.56%)
ETH 4,564,000 89,000(-1.91%)
XRP 793.7 19.8(2.56%)
BCH 733,700 6,800(-0.92%)
EOS 1,207 7(0.5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메트라이프생명, '대한민국 신뢰받는 서비스혁신' 대상 수상

  • 송고 2018.07.26 16:37 | 수정 2018.07.26 16:35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앱 설치 과정 없앤 '보이는 ARS' 서비스로 편의성↑

고객 행동 패턴 분석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 제공

박주민 메트라이프생명 부사장(오른쪽)이 지난 25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진행된 '2018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에서 '보이는 ARS'로 서비스혁신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메트라이프생명

박주민 메트라이프생명 부사장(오른쪽)이 지난 25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진행된 '2018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에서 '보이는 ARS'로 서비스혁신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은 지난 25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에서 '보이는ARS'로 서비스혁신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는 보이는 ARS를 통해 앱 설치 과정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고객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제고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4년 처음 도입한 메트라이프생명의 보이는 ARS 서비스는 기존 음성안내 서비스를 개선해 스마트폰 화면에 서비스 내용을 표시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고 명확한 안내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 업계 최초로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이를 통해 앱 설치 과정의 불편함을 줄이고 앱 설치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편리하게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했다.

고객의 행동 데이터 등을 분석, 개인별 맞춤 메뉴를 제공하고 상담사 연결 시에도 가장 적합한 상담사를 연결해 주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휴대폰 카메라 또는 문서 첨부 기능 등을 활용해 간편하게 서류를 전송할 수 있고, 실시간 입출금 서비스 및 채팅상담 등 사용자 중심의 기능을 향상시켜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데미언 그린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고객의 편리한 서비스 이용에 초점을 두고 개발한 보이는 ARS가 이렇게 좋은 수상을 통해 혁신성을 인정 받은 것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보다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23.02 6.42(-0.2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3 17:14

95,501,000

▼ 533,000 (0.56%)

빗썸

04.23 17:14

95,420,000

▼ 545,000 (0.57%)

코빗

04.23 17:14

95,410,000

▼ 455,000 (0.47%)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