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3일 18:3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DGB금융그룹, 베트남 사랑의 집짓기·DGB 드림 콘서트 성료

베트남 2018 DGB글로벌 봉사…라오스 활동 진행

이송렬 기자 (yisr0203@ebn.co.kr)

등록 : 2018-08-06 15:31

▲ DGB금융그룹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을 통한 100년 DGB금융그룹을 위해 출정한 'DGB글로벌 봉사원정대'가 베트남-라오스 봉사활동을 착실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을 통한 100년 DGB금융그룹을 위해 출정한 'DGB글로벌 봉사원정대'가 베트남-라오스 봉사활동을 착실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DGB대학생서포터즈(With-U대학생봉사단, DGB대구은행대학생홍보대사단, DGB대학생녹색기자단)에서 선발한 인원과 임직원 등 약 50여명으로 구성된 DGB글로벌 봉사원정대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DGB금융그룹 계열사들이 해외 진출한 베트남과 라오스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베트남에서 진행된 봉사활동에서는 자전거, 휠체어 등의 물품과 장학금을 전달하는 한편 사랑의 집짓기, 초등학교 교육봉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학교를 깨끗하게 도색해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한편, 교육과 체육 관련 지도 프로그램을 현지 학생 눈높이에 맞게 진행해 유익한 시간이 됐다. 베트남 벤째시(市)에서는 DGB금융그룹의 봉사활동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베트남 봉사활동 마지막 날에는 작년에도 큰 호응을 얻은 'DGB Dream Concert'를 준비해 현지에서도 인기가 높은 K-POP과 함께 하는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다.

현지 학생들과 관계자, 마을 주민 350여명이 참석한 콘서트에는 베트남 현지에서도 인기가 높은 K-POP 댄스팀 공연을 직접 준비한 베트남 참가자들은 물론 봉사원정대 팀이 직접 준비한 마술쇼가 진행돼 박수를 받았다.

이어 라오스에서도 오는 10일까지 사랑의 도서관 짓기, 라오J브라더스 야구단 후원 등의 시간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해외진출 계열사가 소재한 나라를 중심으로 진행한 글로벌 봉사활동이 올해로 2년차를 맞았다"며 "해를 거듭할수록 풍성해지는 봉사활동에 전 임직원이 직접 참가하지는 못하더라도 마음을 모아 정성을 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100년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DGB금융그룹의 글로벌한 행보에 힘을 싣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