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9
7.8℃
코스피 2,745.82 9.29(-0.34%)
코스닥 910.05 1.2(-0.13%)
USD$ 1349.5 -1.5
EUR€ 1458.5 -4.3
JPY¥ 891.8 -0.9
CNY¥ 185.8 -0.4
BTC 100,874,000 1,591,000(1.6%)
ETH 5,078,000 35,000(0.69%)
XRP 885.8 6.2(0.7%)
BCH 805,000 39,000(5.09%)
EOS 1,517 12(-0.7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SKT, 컬처브랜드 '0(Young)' 론칭…1020세대 위한 '가치혁신'

  • 송고 2018.08.08 12:00 | 수정 2018.08.08 11:11
  •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SM아티스트 콜라보 음원 등 1020 맞춤형 컨텐츠 출시

0플랜 요금제, 무제한 데이터·문화생활 혜택 제공

SK텔레콤은 8일 '0(young)' 브랜드를 론칭하고 SM엔터테인먼트와 콜라보레이션한 음원을 차례로 공개한다.ⓒSK텔레콤

SK텔레콤은 8일 '0(young)' 브랜드를 론칭하고 SM엔터테인먼트와 콜라보레이션한 음원을 차례로 공개한다.ⓒSK텔레콤

SK텔레콤이 TTL로 신세대 열풍을 일으킨 지 20년만에 1020세대를 위한 컬처브랜드를 론칭하고 고객가치혁신에 나선다.

SK텔레콤은 8일 1020세대 컬처브랜드 '0(영, Young)'을 론칭하며 문화 트렌드를 제시하고 새로운 모바일 데이터 환경과 라이프 혜택을 제공한다.

'0'은 숫자가 시작되는 0과 인생의 출발점에서 무엇이든 될 수 있는 1020세대를 지칭한다.

◆SM엔터 콜라보·0플랜 출시…1020세대 응원
SK텔레콤은 SM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음원 'SM STATION x 0'을 공개한다.

1020 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가수들이 젊은이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노래를 발표한다. 오는 10일 태연x멜로망스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엑소 백현x로꼬 △팬시차일드 △레드벨벳 슬기x여자친구 신비x청하x(여자)아이들 소연 등 컬래버 음원들이 차례로 공개된다

SK텔레콤은 0의 메시지를 담은 디자인 상품도 선보인다. 1020세대로부터 인기가 높은 유명 아티스트 'NOVO(노보)'가 직접 디자인한 티셔츠, 맥주, 가방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0 브랜드 로고를 이용한 캐릭터 상품도 선보인다.

또한 '젊은 동네'를 뜻하는 '영한동' 모바일 웹페이지를 오픈해 각종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접점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공연과 맛집으로 가득한 '영한동 축제'를 개최한다.

오는 13일에는 1020세대에게 차별화된 데이터 혜택을 제공하는 '0플랜'을 출시한다. 0플랜은 스몰, 미디엄, 라지로 구성됐으며 만 24세 이하 고객은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전체 이용자 평균 대비 1.7배 사용하는 1020세대를 위해 기본 제공량을 대폭 확대했다. 또한 전 구간에서 데이터 소진 후에도 추가 요금없이 일정 속도로 계속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1020 라이프스타일 반영…여행·게임 상품 등 제공

SK텔레콤은 8일 '0(young)' 브랜드를 론칭하고 오는 9월부터는 1020세대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SK텔레콤

SK텔레콤은 8일 '0(young)' 브랜드를 론칭하고 오는 9월부터는 1020세대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SK텔레콤

9월부터는 20대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혜택도 마련됐다. 산학협력 대학생, 근무체험형 인턴 등과 오랜 시간 소통하고 공감하며 개발한 프로그램들이다.

SK텔레콤은 젊은이들이 진정 원하는 삶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0순위 여행'을 정기적으로 지원한다. 오는 9월 대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자유여행과 코칭여행 신청을 받는다. 코칭여행은 20대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김충재, 오드리 씨가 함께한다.

또한, 20대 대학생들이 같은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생성하고 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문화를 확산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대학생들이 영상, IT, 뷰티 등 다양한 분야 관련 재능을 공유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과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공유인프라 개념의 전용 '0아지트'도 무상 대여된다.

1318 중고생 고객을 위해서는 스쿨 라이프에 꼭 필요한 모바일 데이터 환경을 선보일 계획이다. 중고생 고객 특성상 데이터가 항상 부족하고 같은 장소에 자주 방문하며, 친구들과 교류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중고생 고객은 넷마블, 네오위즈, 헝그리앱, 김급식, 스노우 등 10여 개의 게임, 커뮤니티, 포토 앱을 데이터 차감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앱의 유료 콘텐츠도 선물 받는다.

또한 자주 이용하는 편의점, 영화관, 뷰티샵 등에 설치된 수백개의 키오스크(Kiosk) '데이터 스테이션'에서 데이터를 충전하고 제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데이터를 모두 소진해 친구와 함께 '데이터 SOS'를 요청하면 추가 데이터를 받는다.

서성원 SK텔레콤 MNO사업부장(사장)은 "0은 기존 통신 서비스의 틀을 벗어나 1020 세대 문화와 소통하고 이들의 미래를 응원할 것"이라며 "SK텔레콤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고객가치혁신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5.82 9.29(-0.3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9 01:26

100,874,000

▲ 1,591,000 (1.6%)

빗썸

03.29 01:26

100,763,000

▲ 1,557,000 (1.57%)

코빗

03.29 01:26

100,802,000

▲ 1,561,000 (1.57%)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