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20일 18:33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T, '5GX 게임 페스티벌' 개최…VR 활용 새로운 서비스 제시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 활용 e-스포츠 중계 기술 선보여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등록 : 2018-08-09 09:21

SK텔레콤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5A홀에서 '5GX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옥수수 소셜 VR·360 VR Live·다채널 멀티뷰를 활용한 e-스포츠 중계 기술 △VR을 활용한 미래 게임 △5G를 통한 다중 접속 온라인 게임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페스티벌 기간 SK텔레콤 T1 LoL팀 사인회 및 이벤트 경기, 'T1 PUBG팀 연습생 공개 오디션'를 개최한다. 공개 오디션은 옥수수에서 전경기 생중계 관전 및 명장면 다시보기를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5GX 게임 페스티벌에서 5G 시대에 본격적으로 상용화될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옥수수 소셜 VR은 '옥수수'에 소셜 커뮤니티 기능을 접목해 가상 공간에서 전 세계 친구들과 100인치 이상 대형 스크린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즐기면서 아바타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이 서비스를 연내 상용화할 계획이다.

또한 공개 오디션 대회장과 전시관을 5G로 연결한 '360도 VR Live 체험존'도 만든다.

더불어 관람객은 전시관에 마련된 스크린을 통해 11개의 다채널 멀티뷰 화면으로 공개 오디션 경기를 관전할 수 있다. 그동안 다중 접속 FPS 게임은 경기에 출전하는 팀이 많아 관중의 경기 집중도가 떨어지고 관전이 어려웠다. 다채널 멀티뷰 화면을 e-스포츠 게임 중계에 적용하면 관객은 자신이 좋아하는 팀 경기 화면만 보거나 전체 전장에서 벌어지는 전투를 다양한 각도로 보면서 경기에 몰입할 수 있다.

페스티벌 관람객은 VR 기기를 활용한 미래 게임도 체험해 볼 수 있다. VR기기와 트레드밀을 활용해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의 주인공이 돼 가상의 우주 공간에서 전쟁을 치루거나 좀비의 공격을 막는다.

SK텔레콤 윤용철 Comm. 센터장은 "이번 5GX 게임 페스티벌로 고객이 5G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5GX' 브랜드를 중심으로 5G가 만들어갈 미래상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