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8월 15일 16:2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국산효모로 만든 두번째 수제맥주 '헤이 헤이 헤이' 출시

볏집 추출 효모, 가볍고 산뜻한 바디감
전국 약 8000잔 한정판매, 수제맥주협회 2번째 제품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등록 : 2018-08-10 15:43

▲ 수제맥주협회가 두번째로 출시한 수제맥주 헤이헤이헤이.

한국수제맥주협회는 국산효모로 만든 두 번째 공식 맥주인 '헤이 헤이 헤이'를 10부터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수제맥주협회는 수제맥주 활성화와 양조시장 확대를 위해 올해 초부터 릴레이 형식으로 공식 수제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3월 첫번째 ‘깻잎 한잔’에 이어 두번째로 헤이 헤이 헤이를 내놨다. 총 9개 브루어리가 협업으로 양조한다.

헤이 헤이 헤이는 ‘Drink Local’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볏짚에서 추출한 국산효모를 사용해 가볍고 산뜻한 바디감이 돋보이는 코리안 세종(Korean Saison) 스타일이다. 볏짚효모의 특성에 따라 꽃향과 풍선껌향이 맥주에 녹아 향긋한 목넘김이 매력적이며 알콜도수는 5.9%, IBU(International Bitterness Unit)는 20이다.

두번째 공식맥주를 양조한 플레이그라운드브루어리의 김재현 브루마스터는 "과거 벨기에 지역에서 농사꾼들이 고된 노동을 끝내고 마시던 세종 스타일의 맥주를 한국의 효모로 재해석했다"며 "산뜻한 코리안 세종 스타일의 헤이 헤이 헤이를 마시고 하루의 피로를 날려버렸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수제맥주협회 임성빈 협회장은 "최근 종량세 무산으로 인해 수제맥주 업체들이 위축돼 있는 시기에 협회맥주프로젝트를 통해 국내수제맥주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소비자들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국내의 고유한 재료들을 활용해 한국적 요소를 담은 공식 수제맥주를 통해 수제맥주 시장이 더욱 다양화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