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13일 09:3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포스코대우, 전 직원들에 개인용 보틀 지급…친환경 생활문화 정착

직원 개인 영문 이니셜 삽입...플라스틱컵 사용 근절 앞장
환경부 추진,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

박상효 기자 (s0565@ebn.co.kr)

등록 : 2018-08-12 09:00

▲ 포스코대우는 환경부에서 추진중인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고기능성 개인용 보틀을 제작, 전 임직원에게 지급했다. 사진은 임직원들이 사내 다문화카페인 카페오아시아에서 담소를 나누고 있다ⓒ포스코대우
포스코대우는 소비가 빈번한 플라스틱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13일부터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용 보틀을 지급한다.

또한 직원들이 사옥 내 입주사 매장에서 보틀을 사용할 경우 할인 혜택도 제공하기로 했다.

최근 환경부에서 추진중인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직원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친환경 생활문화 정착이 회사의 기업문화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인천지역 랜드마크 빌딩으로 알려진 포스코타워 송도사옥에 입주한 식당과 카페에서도 플라스틱 용기를 종이 포장재로 변경하고, 사옥 내 쓰레기 분리배출 모니터링을 실시해 일회용품 사용과 배출을 줄여나기는 데 동참하도록 협조를 구했다.

특히 이번에 임직원들에게 제공하는 보틀은 회색, 파랑, 주황 등 세가지 색상으로 제작했으며 사전에 본부별로 색상을 추첨해 선정하는 등 캠페인 동참에 재미를 더했고 직원 개인의 영문 이니셜을 삽입해 배포함으로써 직원 개개인이 이번 환경보호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야겠다는 마음이 들도록 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뒀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직원들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보온ᆞ보냉 기능을 갖춘 고기능 제품으로 보틀을 제작했다.

이와 함께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환경보호를 위한 일상 속에서의 실천지침’을 소개하는 활동을 지속하여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포스코대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생활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며 "향후에도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대우는 회사의 이러한 작은 실천이 지역사회의 동참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