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30
4.8℃
코스피 2,746.63 0.81(0.03%)
코스닥 905.50 4.55(-0.5%)
USD$ 1347.5 -3.5
EUR€ 1453.1 -4.4
JPY¥ 890.5 -1.9
CNY¥ 185.8 -0.3
BTC 99,821,000 1,678,000(-1.65%)
ETH 5,036,000 74,000(-1.45%)
XRP 899.7 12.4(1.4%)
BCH 878,200 70,300(8.7%)
EOS 1,598 77(5.06%)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일렉트로룩스 퓨어 F9, 한국 시장 1위 목표…LG·다이슨 경쟁 가세

  • 송고 2018.08.21 14:55 | 수정 2018.08.21 14:53
  •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아시아 최초 한국서 퓨어F9 공개…한국 무선청소기 시장 성장률 184% 육박

한국 소비자 목소리 반영 및 A/S센터·콜센터 통해 사후 서비스 노력

올라 닐슨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대표이사가 8월 21일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퓨어 F9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EBN

올라 닐슨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대표이사가 8월 21일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퓨어 F9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EBN

일렉트로룩스가 세계 최초로 플렉스리프트 기능을 탑재한 퓨어 F9을 출시하며 기존에 장악하고 있던 하중심 무선청소기 시장뿐만 아니라 LG전자, 다이슨이 선점하고 있는 상중심 무선청소기 시장까지 공략할 방침이다.

올라 닐슨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21일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퓨어 F9 신제품 발표회에서 "소비자들의 더 나은 삶을 설계하기 위한 끊임없는 고민을 거쳐 상중심과 하중심을 벗어나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무선청소기를 개발하게 됐다"며 "퓨어F9은 일렉트로룩스만의 혁신 DNA를 담은, 청소의 개념을 재정의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닐슨 대표는 "퓨어 F9은 흡입력, 파워지속력, 사용 편의성 등 모든 면에서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퓨어 F9은 메인 모터의 위치를 위아래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플렉스리프트 매커니즘을 세계 최초로 적용한 트랜스포머 청소기로 손목에 무리가 덜 가는 하중심 청소기의 장점과 틈새, 천장 청소 등에 특화된 상중심 청소기의 장점을 결합했다.

일렉트로룩스는 스웨덴에서 최초로 퓨어 F9을 선보인데 이어 한국에서 두 번째로 퓨어 F9을 출시했다. 한국 무선청소기 시장이 전 세계에서 가장 트렌디하며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기 때문이다.

라몬 사리에고 빌라 홈케어·소형가전 아시아태평양 총괄은 "전 세계적으로 무선청소기 시대가 도래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에서는 유럽보다 빠른 속도로 무선청소기 시장이 발전하고 있다"며 "동남아시아에서 무선청소기의 성장률은 9%, 호주는 7%인데 반해 한국에서는 작년에는 141% 성장했으며 올해는 6월 기준 184% 빠른 속도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청소기 시장에서 무선청소기 시장의 비중은 커지고 있다"며 "판매 수량 기준 무선청소기의 비중은 63.1%, 판매금액기준으로는 80%를 육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의 성장률도 판매 수량 기준 540%, 판매금액 기준 614%로 성장하고 있다"며 "한국 소비자들은 얼리어답터로 트렌드에 앞서가고 정보력이 있기에 새로운 제품을 구매할 준비가 돼 있기 때문에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고 언급했다.

따라서 일렉트로룩스에 한국소비자는 중요한 소비자로 손꼽히고 있다. 일렉트로룩스는 신제품을 만들 때 한국 소비자들을 고려해서 제품을 개발한다.

사리에고 총괄은 “혁신을 담은 제품 출시할 때 처음 출시할 국가는 한국"이라며 "한국에서 성공하면 전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시장 성장률로 볼 때 가장 최초로 제품을 출시하기 적합한 시장"이라고 강조했다.

문태영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대표가 환영사를 하고 있는 모습

문태영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대표가 환영사를 하고 있는 모습


일렉트로룩스는 한국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선두자리를 지키겠다는 포부다.

문태영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대표는 "최는 국내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들이 무선청소기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며 경쟁이 치열해진 것은 사실"이라며 "일렉트로룩스는 지난 11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던 한국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1등 포지션을 유지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일렉트로룩스는 소비자 편의에 집중해 제품 개발부터 A/S까지 집중하고 있다.

김지예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차장은 "한국 무선청소기 시장이 세계의 격전지로 삼성 LG도 뛰어들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그동안 해온 가장 중요한 DNA 놓치지 않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며 "소비자의 편리한 사용성을 중점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최초로 플렉스리프트를 탑재해 소비자가 어떤 환경에서도 편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소비자들에게 다가간다"며 "향후 온라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일렉트로룩스 코리아는 외산 청소기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은 82개 A/S센터를 전국적으로 운영하며 직영 콜센터도 구축하고 있다. 일렉트로룩스 코리아는 양질의 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사후 서비스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6.63 0.81(0.0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30 00:26

99,821,000

▼ 1,678,000 (1.65%)

빗썸

03.30 00:26

99,610,000

▼ 1,805,000 (1.78%)

코빗

03.30 00:26

99,710,000

▼ 1,699,000 (1.68%)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