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광주비엔날레서 '더 블루박스 프로젝트' 공개…즐거운 도서 문화 장착 목표
이수그룹은 오는 7일부터 개최되는 '2018 광주비엔날레'에서 사회공헌(CSR) 프로그램인 '더 블루박스 프로젝트(THE BLUEBOX PROJECT)'를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더 블루박스 프로젝트는 이수그룹이 새로운 시도로 선보이는 인터랙티브 북 셰어링 형태의 기업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기업과 일반인 간 즐겁게 소통해가며 하나의 문화를 정착해 가겠다는 계획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창조원에서 별도 부스를 마련해 첫 선을 보이는 더 블루박스 프로젝트는 전시회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전시 도서 중 한 권을 무료로 선택하고 이를 원하는 이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도서는 포장된 상태로 전시되며 선물을 희망하는 방문객은 포장면에 제시된 힌트만으로 책 제목을 상상할 수 있다. 올해 광주비엔날레가 '상상된 경계들'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만큼 책을 고르고(GET) 나누는 (GIVE) 모두에게 상상(GUESS)이라는 키워드를 함께 부여하겠다는 취지다.
이 프로젝트는 임직원들로부터 기증 받은 도서로 운영돼 오던 이수그룹의 사내 도서관 '파란책방'과 연계돼 기획됐다. 독서 애호가로 알려진 김상범 회장이 임직원 독서 장려 차원에서 직접 기획했던 파란책방이 모든 책들은 이번 더 블루박스 프로젝트를 통해 또 한 번 빛을 발하게 됐다.
조요한 이수그룹 브랜드관리팀 팀장은 "더 블루박스 프로젝트는 당초 이수그룹 임직원들의 기부로 마련된 양질의 도서들이 지속 재생산되는 과정"이라며 "2018 광주비엔날레라는 좋은 기회를 맞아 진행하게 된 만큼 많은 방문객들의 즐거운 호응을 통해 더 블루박스 프로젝트가 건전하고 즐거운 도서 문화 장착에 기여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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