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1일 15:13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LH 임직원, 사회적 가치 책임에 높은 공감대

임직원 대상 사회적 가치 설문조사 실시해 인식 수준 파악
부족한 부분은 교육 등으로 보완해 경영 전반에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

김민철 기자 (mckim@ebn.co.kr)

등록 : 2018-09-12 15:34

한국토지공사(LH) 임직원이 사회적 가치 책임에 높은 공감대를 형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LH는 올해 상반기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추구에 대한 임직원의 공감대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사회적 가치에 대한 임직원의 인식 수준을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경영 전반에 사회적 가치를 담아내기 위해 실시했다.

지난 7월 20일부터 31일까지 실시된 설문조사에는 LH 임직원 8300여 명 중 약 15%인 13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온라인을 기반으로 시행됐다.

설문조사 결과, LH 직원들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공공기관이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해야 한다는 공감도가 높았다. 또한, 사회적 가치 경영평가 항목인 윤리경영, 일자리 창출 등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다.

하지만 사회적 가치의 개념 자체에 대한 이해나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관한 기본법(안)에 대한 이해도 등 상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인식 수준이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LH가 주로 담당하는 주거복지와 국토개발이 사회적 가치와 밀접하게 연관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응답자 중 63.5%만이 자신의 업무가 사회적 가치와 관련있다고 응답했다.

이에 대해 LH는 올해 하반기 자체 사이버 교육 및 직무 교육 등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가치에 대한 임직원의 인식을 높이고, 사회적 경제 조직의 참여와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 문화 확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LH는 올해 말 2차 설문조사를 실시해 지속적으로 임직원의 사회적 가치 인식 수준을 모니터링하고, 인식도 변화 추이를 분석해 미흡한 부문을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