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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판매·AS 부문 1위’ 소비자만족도조사 2관왕

  • 송고 2018.10.05 10:27 | 수정 2018.10.05 10:24
  •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판매서비스 17년 연속, AS만족도 3년 연속 1위

ⓒ 르노삼성

ⓒ 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가 2018년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판매서비스와 A/S 만족도 2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2001년부터 매년 7월 자동차 연례기획조사(Annual Automobile Syndicated Study)를 진행해오고 있다.

르노삼성은 이번 조사에서 해당 조사가 시작된 이후 17년 연속으로 판매서비스 만족도(SSQ) 1위를 차지했다.

판매서비스 만족도는 영업사원으로부터 제공받는 전문적인 차량 설명 및 응대, 사후관리 등에 대한 고객들의 종합 평가 항목이다. 르노삼성 측은 “르노삼성의 영업 인재육성과 고객 사후관리 정책이 고객들로부터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고 자평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또 사후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평가 항목인 A/S 만족도(CSQ)에서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르노삼성은 수준높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시스템과 서비스 네트워크 직원들의 기술력 향상에 노력을 기울인 것이 이러한 결과의 원동력이라고 보고 있다.

르노삼성은 르노 그룹의 공인 기술자격 제도인 일반 수리 전문가(Cotech) 및 사고 수리 전문가(Cartech) 교육 과정 운영을 통해 고급 정비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최근 고객을 위한 멤버십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션 ‘마이 르노삼성’을 출시하는 등 각종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디지털 강화 서비스도 전개 중이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르노삼성자동차는 우수한 영업 인재 육성과 AS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내고 있다”며 “지금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을 위한 가치 추구’를 위해 고객 만족과 품질 강화에 더욱 노력할 것”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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