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0월 17일 17:1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BIPA, 美 실리콘밸리재미교포블록체인협회 MOU

11일 협회 사무실서 교류협력 위한 양해각서 체결
김형주 이사장 "국제적 수준 교육 위한 협력 매우 중요"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등록 : 2018-10-11 16:49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KBIPA)는 서울 강남구 소재 협회 사무실에서 실리콘밸리 재미교포 블록체인협회(SVKA Blockchain Asso)와 서로 간의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김형주 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과 더글라스 박 실리콘밸리 재미교포블록체인협회 대표를 비롯 미국 스마트블럭의 공동창업자인 린 멘도사와 최영규 팍스데이터테크 대표, 김종원 거번테크 대표, 최윤정 협회 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날 김형주 이사장은 협회의 블록체인 교육과 관련 "국제적 수준의 교육을 위해 박 박사의 협력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박 박사와 재미교포협회의 경영자문과 경험이 서로의 발전에 이익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박 박사는 "블록체인을 통해 한국이 맞이할 혁신적인 변화에 그동안 쌓아온 국제적 차원의 경험과 전략을 공유해 한국이 국제적인 블록체인 사업모델과 새로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 박사는 미국 스탠포드 대학에서 법을 전공했다. 그는 스탠포드대학과 홍콩과학기술대학에서 스타트업 관련 기업가 정신, 기업경영전략 등을 강연하기도 했다. 이후 유한회사 스마트블록을 창업해 현재는 실리콘밸리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경영자문과 국제네트워크 활동 등을 하고 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