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2월 17일 16:5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빗썸, BK컨소시엄 품에 안긴다...공동대표 체제

계약금 1000만달러, 총 매각 규모 4000억원
빗썸 "BK컨소시엄과 공동대표 체계로 운영"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등록 : 2018-10-12 11:33

▲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을 운영중인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최대주주인 비티씨코리아홀딩스가 싱가포르 'BK 글로벌 컨소시엄'에 매각되면서 빗썸의 주인이 바뀌게 됐다. ⓒ연합

국내 암호(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을 운영중인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최대주주인 비티씨코리아홀딩스가 싱가포르 'BK 글로벌 컨소시엄'에 매각되면서 빗썸의 주인이 바뀌게 됐다. 비티씨코리아홀딩스는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최대주주이기도 하다.

1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BK컨소시엄은 전일 싱가포르에서 비티씨코리아홀딩스의 지분 50%+1주를 매입하기로 결정했다. 계약금은 1000만달러(한화 114여억원)로 총 매각 규모는 4000억원에 달한다.

BK컨소시엄은 김병건 BK그룹 회장 겸 싱가포르 ICO 플랫폼 대표를 필두로 구성됐다. 김병건 회장은 성형외과 출신이다.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지분 일부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인수를 통해 BK컨소시엄은 블록체인 기술과 ICO(암호화폐 공개) 등을 발전시킬 계획이다. 다만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한 경험이 없어 비티씨코리아닷컴의 현재 경영진은 유지될 예정이다.

빗썸은 "BK컨소시엄과 공동대표 체계로 기존 사업체제는 유지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신사업 추진 및 건전한 암호화폐 생태계 조성을 선도할 계획"이라며 "지배구조의 투명성 확보와 책임경영 기반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