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서 핸드폰 구매해도 당일 이용가능
주문·배송·개통까지 일사천리, 무인 키오스크로 요금납부
KT는 내가 받을 혜택과 나에게 맞는 상품을 즉시 확인하는 'KT시그널' 서비스를 시작하고 매장에서 패드로 한 번에 개통하고 무인 키오스크로 요금도 내는 가입 및 요금 납부 편리성을 위한 셀프처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는 KT 시그널과 간편주문·셀프개통, 패드개통, 키오스크, 동영상CS 서비스이다.
고객은 KT SHOP사이트내 KT 시그널 서비스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상품서비스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후 온라인에서는 KT SHOP내 간편주문·셀프개통과 연결돼 주문, 개통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패드개통 서비스를 통해 빠른 상품 신청과 개통이 가능하다.
KT 시그널 서비스는 게임처럼 3개의 라운드로 구성돼 있어 고객들이 각각의 라운드마다 선택을 하면 자동으로 최적의 상품들을 추천한다.
또 KT는 키오스크를 통해 요금수납·번호변경 등의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다. 매장 내에 설치된 무인 키오스크는 KT 직영매장에서 시범 운영을 거쳐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동영상 CS는 고객문의 시 고객이 문의한 내용이 담긴 동영상의 URL을 문자로 보내 쉽게 확인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KT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TF를 총괄하는 커스터머 부문장 김철수 부사장은 "이번 디지털 혁신은 고객이 KT 상품서비스를 찾고, 사고, 이용하는 과정에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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