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4월 06일 17:0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위메프, KB국민은행·SGI서울보증과 영세 상공인 금융지원 MOU

위메프 입점 판매자, 최저금리에 빠른 정산 지원받아
지원대상 신용등급도 완화…"영세 소상공인 자금운용 숨통 트여"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등록 : 2018-10-19 08:00

▲ 위메프가 18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KB국민은행, SGI서울보증과 ‘온라인쇼핑몰 입점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위메프 박은상 대표이사, SGI서울보증 김상택 대표이사,금융감독원 이상제 부원장. [사진=위메프]
위메프가 KB국민은행, SGI서울보증과 함께 온라인쇼핑 판매사업들의 자금 운용 지원에 나선다.

위메프는 이들 3개 기업 및 기관과 18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온라인쇼핑몰 입점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위메프 입점 파트너사들은 국민은행 '셀러론' 상품을 활용해 이르면 판매 다음날 바로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됐다. 금리 역시 관련 금융상품 가운데 최저 수준이다.

온라인쇼핑몰은 사업 특성상 대금정산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돼 일부 판매사업자들이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호소해왔다.

하지만 위메프와 KB국민은행이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을 위해 협력하고, SGI서울보증이 보증 업무를 도맡으면서 중·소판매업자들의 자금유통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판매사업자들은 오프라인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대출 신청의 모든 과정을 PC 및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다. 이용가능 신용등급 역시 완화해 더 많은 중·소판매업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은상 위메프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자금운용에 숨통이 트인 위메프 파트너사들이 양질의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판매할 수 있을 것"이라며 "KB국민은행, SGI서울보증과 협력에 속도를 내 파트너사들이 하루 속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에는 위메프 박은상 대표이사,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SGI서울보증 김상택 대표이사 및 각 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금융감독원 이상제 부원장도 참석해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 협약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