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23일 17:0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티웨이항공, '객실안전지킴이' 선정…"기내 안전의식 강화"

매달 안전지킴이 선정해 포상…안전활동 공유

이혜미 기자 (ashley@ebn.co.kr)

등록 : 2018-11-02 15:49

▲ 심창섭 티웨이항공 객실본부장과 '객실안전지킴이'로 선정된 김지혜 티웨이항공 객실승무 1팀 승무원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매달 선정하는 '객실안전지킴이'를 통해 기내 안전의식과 경각심을 고취하고 있다.

2일 회사측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매달 객실 안전보안 업무 우수 승무원을 뽑아 상장과 소정의 포상을 지급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객실안전지킴이는 안전하게 승객 수송을 마무리 한 객실승무 1팀의 김지혜 승무원이 차지했다.

지난 2017년 1월부터 시작된 티웨이항공의 '객실안전지킴이'는 매달 객실승무원의 안전활동을 집계하고 다양한 후보 사례에 대해 내부 위원회를 개최,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친 뒤 익월 초 대상자를 확정한다.

의료진이 없는 위급한 상태에서 간호사 자격을 소지한 승무원이 빠르게 응급처치를 실시한 사례, 다수의 승객들에게 위험이 될 수 있는 기내 불법행위 승객에 대한 발 빠른 인계 조치 등 기내라는 한정된 공간과 예측하지 못했던 상황 속에서 적확한 절차를 준수해 신속, 정확하게 안전활동을 수행한 다양한 사례가 존재한다.

또한 이 같은 안전활동 당시의 상황과 수상 소감 등 인터뷰 내용을 내부 게시판에 게재해 모든 승무원들의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안전'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항공사의 기본"이라며 "보다 나은 서비스와 안전한 승객 수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