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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카카오 인수? 제의 받은 적도, 논의한 바도 없다"

  • 송고 2018.11.04 22:04 | 수정 2018.11.05 08:18
  •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모 매체 양사간 인수 협상 중 보도

카카오 측도 "사실무근" 입장 밝혀

신선식품 배송 브랜드 마켓컬리 측이 카카오에 인수된다는 소문을 적극 부인했다.

4일 마켓컬리 측은 카카오 인수설에 대해 "경영진은 해당 제의를 받은 적도, 논의한 바도 없는 내용"이라고 일축했다.

앞서 한 매체는 카카오가 이커머스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마켓컬리 브랜드를 운영하는 더파머스와 인수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다.

카카오는 지난 3일 커머스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관련 사업을 분리해 카카오커머스를 신설했다. 이관된 사업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스토어, 카카오스타일, 카카오장보기, 카카오파머, 다음쇼핑 등이다.

특히 카카오커머스는 소비자들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고, 사업자들은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양방향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지난달 24일 카카오톡을 통해 판매자가 직접 상품을 팔 수 있는 '쇼핑하기'의 정식 서비스도 론칭했다.

카카오 측도 마켓컬리 인수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다. 내부적으로 마켓컬리 인수를 검토한 바 없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계약배달 판매업을 하는 더파머스는 신선식품 배송 브랜드 마켓컬리를 운영하고 있다. 2014년 12월 설립됐으며, 2017년 기준 매출 466억원, 영업손실 124억원을 기록했다.

지분은 김슬아 대표이사 27.94%, 알펜루트몽블랑앱솔루트1전문투자형사모투자신탁제1호 28.22%, 기타주주43.84%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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