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배국사 간 이중망 구성으로 고객 피해 최소화
케이블TV사업자(MSO) CMB는 지난 28일 자연재해 및 화재 발생에 대비한 장애 대응훈련을 전사적으로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매월 1회 안전설비 점검과 비상연락망 정비, 분기별 1회 실시하는 소방훈련 및 교육이다.
CMB는 2016년 이후부터 전사적으로 확대했다. 시뮬레이션 훈련을 위해 마련된 장애 대응 매뉴얼은 자위소방대 및 내부비상연락망 구축과 함께 분배센터별 안전설비 점검, 소방훈련 시나리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자위소방대는 사업본부별 본부장인 지역 소방대장을 중심으로 통보·연락반, 소화반, 피난유도반, 응급구조반으로 조직됐다. 관공서 및 협력업체, 현장설비업체와 추가로 연계해 외부 조직과의 즉각적 대처를 위한 외부비상연락망까지 갖췄다.
특히 화재에 따른 초기진압 실패 시에도 전사적으로 구축된 분배국사 간 이중망 구성을 통해 가장 가까운 분배국사로 연결, 고객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김태율 CMB 대표는 "장애 대응 매뉴얼 및 정기적 훈련을 통한 전방위적 사전 점검 활동을 펼쳐 신속한 재난 대응 전략으로 고객의 불편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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