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4월 02일 09:2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삼성 청소기·세탁기, 유럽서 최고 제품으로 선정

영국·독일 등 유럽 주요 매거진, 청소기·세탁기 호평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등록 : 2018-12-16 10:59


삼성전자는 청소기, 세탁기 등이 영국 '위치(Which)', 독일 'ETM', 프랑스 '레뉴메리끄(Les Numeriques)' 등 유럽 주요 소비자 매거진으로부터 잇따라 최고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청소기 '파워건(유럽명 파워스틱 프로·VS8000N)'은 영국의 권위 있는 소비자 연맹지 '위치'의 무선 청소기 부문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베스트 바이(Best Buy)'로 선정됐다.

전기레인지 인덕션(NZ6000K)과 빌트인 오븐(NV7000N)은 독일의 제품 평가 전문 매체인 'ETM'의 성능 평가에서 1위(Test Winner)로 선정됐다.

삼성 '퀵드라이브' 세탁기(WW90M645OPW)는 프랑스 전자제품 평가 매거진인 '레뉴메리끄'가 주관하는 '레제뚜알(Les Etoiles)' 어워드에서 '최고의 세탁기상'을 수상했다. 레뉴메리끄는 IT·전자 제품 카테고리에서 가장 뛰어난 17개의 제품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데 가전제품에선 청소기와 세탁기가 포함됐다. 퀵드라이브는 지난 11월에도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로부터 '올해의 대형가전(Large Home Appliance of the Year)'으로 선정된 바 있다.

황태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유럽 각국을 대표하는 유력 매거진에서 삼성전자 생활가전 제품이 잇따라 최고 평가를 받은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기술력과 차별화된 기능은 물론 소비자들이 겪는 작은 불편 사항까지 해소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