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구글, 한국서 AI 집중 연구 어워즈 프로그램 시작

아시아지역 최초…서울대학교 및 한국과학기술원 교수진과 공동 연구
"새로운 지원 계획 펼치며 국내 대학과 성공적 협력 이어나갈 것"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등록 : 2018-12-20 09:00

▲ ⓒ구글코리아

구글이 아시아 지역 최초로 한국에서 '구글 AI 집중 연구 어워즈 프로그램(Google AI Focused Research Awards Program)'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구글 팀은 지난달 21일과 22일 서울대학교와 KAIST를 각각 방문해 AI 집중 연구 어워즈 프로그램을 본격화하고 협력을 통해 성과가 기대되는 분야에 대해 공유했다. 연구 및 교육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세부 사항도 논의중이다.

구글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대학교 (SNU) 및 한국과학기술원 (KAIST) 소속 교수진과 특정 AI 관련 분야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구글은 추후 한국에서 투자를 확대하며 대학교수진과 학생들의 연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구글은 한국에서 지난 4년 동안 구글 PhD 펠로우십 프로그램(Google PhD Fellowship Program)을 운영해왔다. 또한 구글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구글 학생 해외 학회 참여 지원 프로그램(Google Student Travel Grants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구글 관계자는 "전세계 대학에서 진행하는 연구 및 개발, 기술 혁신에 지원하며 산학협력의 기회와 가능성을 넓혀왔다"며 "다양한 프로그램, 새로운 지원 계획을 펼쳐며 한국의 더 많은 대학과 성공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