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0
16.7℃
코스피 2,591.86 42.84(-1.63%)
코스닥 841.91 13.74(-1.61%)
USD$ 1379.0 -1.0
EUR€ 1470.8 1.8
JPY¥ 892.5 -0.1
CNY¥ 190.3 -0.1
BTC 93,279,000 1,489,000(1.62%)
ETH 4,467,000 14,000(0.31%)
XRP 737.2 14.4(1.99%)
BCH 700,000 9,000(1.3%)
EOS 1,148 40(3.61%)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한국토요타, 전국 딜러 참여 '2018 고객제일 카이젠 포럼' 실시

  • 송고 2018.12.20 16:23 | 수정 2018.12.20 16:17
  •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각 딜러사 올해 이슈에 관한 개선활동 공유 "고객만족 노력"

ⓒ한국 토요타코리아

ⓒ한국 토요타코리아

한국 토요타자동차는 지난 18일부터 이틀 간 전국 토요타·렉서스 딜러와 함께 '2018 고객제일 카이젠 포럼'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카이젠 포럼'은 토요타의 기본 철학인 '개선(改善:카이젠)'을 통해 더 나은 고객만족을 제공하고자 지난 2012년부터 매년 한국 토요타자동차가 전국 딜러와 함께 실시하고 있는 활동이다.

고객 만족뿐 아니라 딜러 조직 내 의사소통을 강화해 직원이 자발적으로 개선활동을 실행하는 문화가 자연스레 형성되는 역할도 한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해마다 각 딜러사의 이슈를 개선활동 주제로 정해 1년에 걸쳐 PDCA(Plan-Do-Check-Action)에 의거, 현장의 문제를 분석하고 개선점을 찾아 모든 딜러와 함께 공유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는 '만족을 넘어선 기쁨'이라는 컨셉을 담은 '진화'를 주제로 전국 토요타·렉서스 각 4곳의 딜러들은 직원만족 향상, 서비스 오퍼레이션 강화 등 현장에서 얻은 개선활동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국 토요타자동차 관계자는 "현장에서 직접 문제를 확인하는 '현지현물',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도전', 도전을 통한 문제의 '개선'이라는 철학이 토요타·렉서스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고객만족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1.86 42.84(-1.6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0 10:32

93,279,000

▲ 1,489,000 (1.62%)

빗썸

04.20 10:32

93,102,000

▲ 1,391,000 (1.52%)

코빗

04.20 10:32

93,176,000

▲ 1,326,000 (1.44%)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