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1월 22일 14:4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이노베이션, 美 지역 신문에 "THANK YOU" 한 이유

두 가지 광고 게재로 조지아 주에 감사의 마음과 협력 의미 전달
클라크 힐 커머스 시장, 시에 걸어두고 볼 수 있도록 원본 요청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9-01-07 16:53

SK이노베이션이 미국 조지아 주를 위한 감사 광고를 게재하는 등 조지아 주와 협력 관계를 돈독히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조지아 주 잭슨카운티 커머스 시에 전기차 배터리 공장 설립과 관련해 다양한 지원을 약속한 조지아 주에 감사의 의미를 담은 광고를 지역 유력 매체에 게재했다고 7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11월 조지아 주 잭슨카운티 커머스 시에 연간 9.8GWh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 공장 건설 계획을 발표했다. 약 112만3970㎡ 규모 부지에 건설될 이 공장은 조지아 주 역대 외자 유치 규모 중 사상 최대이자 국내 배터리 공급사 중 북미 시장에서 최대 생산 규모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SK이노베이션은 우호적인 사업 환경 조성 등 배터리 공장 설립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은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인 조지아 주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광고를 제작했다. 지역 내 발행부수 1위 신문인 'The Atlanta Journal Constitution'에 감사 광고를 게재한 것이다.

▲ SK이노베이션이 미국 조지아 주 지역 내 발행부수 1위 신문 'The Atlanta Journal Constitution'에 게재한 감사 광고.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THANK YOU GEORGIA"와 "Together with Georgia, Together for the Future"라는 두 개의 광고를 통해 조지아 주에 감사의 마음과 협력의 의미를 담았다.

앞서 지난 3일(현지시간)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을 비롯해 윤예선 배터리사업 대표 등 SK이노베이션 관계자들은 잭슨카운티 커머스 시에 위치한 신규 공장 부지를 방문했다.

이후 커머스 시 클라크 힐 시장, 잭슨카운티 존 스캇 경제개발부 장관 등 주정부 관계자들을 만나 조지아 지역 사회 소개 및 기업 친화적 고용촉진정책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잭슨카운티 짐 쇼 상공회의소 의장은 SK이노베이션의 'Thank you, Georgia' 광고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SK이노베이션이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인 조지아 주에 대해 보여주는 적극적이고 배려있는 태도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클라크 힐 시장은 시에 걸어두고 볼 수 있도록 원본을 보내 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준 사장은 "SK의 행복날개가 이 곳 조지아에서도 훨훨 날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조지아 주와의 협력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