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7월 23일 09:1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건설사, 고객 모시기 열중…"연초부터 판촉 강화"

연초부터 분양성적 극대화 위한 이벤트 '봇물'
청약·계약자 대상 통큰 경품 증정 행사까지 진행

서호원 기자 (cydas2@ebn.co.kr)

등록 : 2019-01-11 10:58

▲ 연초부터 분양시장에는 건설사들의 다양한 이벤트가 쏟아지고 있다. 사진은 서울의 한 견본주택 내부 모습.ⓒEBN
새해 분양시장이 본격 개장하면서 건설사들은 고객 모시기에 한창이다. 연초 분양 성적이 상반기는 물론 올해 전체의 부동산 분위기를 좌우할 수 있어서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이어진 강력한 규제와 새로운 청약 제도 시행, 3기 신도시 발표 등으로 수요자들의 구매 심리가 한껏 움츠러든 가운데 건설사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앞세워 수요자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올해 첫 모델하우스 오픈 단지로 관심을 모은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는 청약률 극대화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파트 청약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 65인치 TV와 애플 아이패드, 키친아트 소렐 냄비 3종 세트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청약 접수한 내용을 인증만 해도 원터치 텀블러와 후라이팬 등을 제공한다.

경기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5∼지상 최고 49층, 4개 동에 아파트 363세대와 오피스텔 84실 등으로 조성된다.

견본주택 오픈을 앞두고 이벤트를 준비한 건설사도 있다. 삼호와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계양 더프리미어' 분양에 앞서 분양홍보관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생아를 위한 털모자뜨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연말부터 지속된 이 캠페인은 일반적인 경품 증정 이벤트에서 벗어난 참여형 기부 캠페인으로 방문 고객들이 털모자뜨기를 통해 개발도상국에 살고 있는 저체중, 저체온의 신생아와 산모를 위한 후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완성된 털모자는 국제구호개발기구를 통해 전달되는 만큼 기부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과 연초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베풀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겐 이번 캠페인 참여가 작은 생명을 살리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고객들은 이처럼 홍보관 방문을 통해 의미있는 캠페인 참여와 보다 빠른 분양 정보도 얻을 수 있어 향후 견본주택 오픈 시 진행될 예정인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e편한세상 계양 더프리미어'는 계양구 효성동 853-24번지 일원 효성1구역 재개발 단지로 삼호와 대림산업이 공동으로 시공한다. 단지는 지하 2~지상 33층, 12개동, 전용 39~84㎡ 총 1646세대 중 46~84㎡ 총 830세대가 이달 일반분양한다.

반도건설은 이날 '광주 남구 반도유보라' 견본주택 오픈을 앞두고 온라인을 통해 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 퀴즈를 푼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무선청소기와 자이글, 4구 후라이팬, 고급타올세트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경품 지급은 견본주택 오픈 3일 간 이뤄진다. 광주시 남구 월산동 363-1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단지는 지하 3~지상 27층, 11개 동, 35~84㎡, 총 889세대 중 59~84㎡ 623세대가 일반분양된다.

지방에서도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동화건설이 대구시 달서구 감상동 일원에 조성하는 '죽전역 동화 아이위시'는 청약자를 대상으로 삼성 65인치 TV와 삼성 노트북, 삼성 로봇청소기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지상 37층, 3개 동 규모에 82~104㎡의 중대형 아파트 392세대로 구성된다.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텔도 투자자 모시기에 열중이다. 전주 한옥마을 인근 첫 오피스텔로 관심을 받은 '스마트 플러스 전주'는 황금돼지해를 맞아 고객 감사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계약자 및 계약자 소개 고객 대상으로 황금돼지 1돈, 고급 안마의자, LG스타일러, 삼성 빨래건조기, 다이슨 청소기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대구시 유성구 관평동에 조성되는 '관평동 포레안' 오피스텔도 계약자에 한해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계약자에 한해 에어볼 추첨 기회가 주어지며 1등 메르세데스벤츠를 비롯해 최신형 안마의자, 4문형 냉장고, 건조기, 공기청조기, 황금열쇠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업계의 한 전문가는 "건설사 입장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분양단지에 대한 호감도를 상승시키고 견본주택 집객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 단지 컨셉이나 최근 사회 이슈와 접목된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홍보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