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6월 19일 09:1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23일 공식 시판 '1700대 한정'

세계 최초 마블캐릭터 전용 양산차...가격 2945만원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등록 : 2019-01-11 15:31

▲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현대차

현대차 소형 SUV 코나의 스페셜 버전 '아이언맨 에디션' 출시가 임박했다.

현대자동차는 코나 아이언맨 1700대를 오는 23일부터 한정 판매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현대차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 마블과 약 2년에 걸쳐 협업해 개발한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 적용 양산차다. 아이언맨 팬은 물론 보다 독특하고 강인한 느낌의 SUV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제작됐다.

▲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현대차

전 세계 판매 예정인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글로벌 판매 대수는 7000대다. 이 중 1700대를 국내에 배정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가솔린 1.6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해 단일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2945만원이며 4륜구동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 기존 코나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았던 최첨단 안전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또 스마트키, 천연가죽 시트, 도어 스팟 램프 등 내외장 곳곳에 아이언맨 전용 디자인 요소를 포함해 한정판 특유의 소장 가치를 구현했다. 아울러 일반차와 동일한 보증 수리 기간 및 A/S 부품도 제공한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외장컬러는 짙은 회색인 무광 메탈릭 그레이다. 1963년 마블코믹스 시리즈 중 하나인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Tales of Suspense)'에 첫 등장한 아이언맨의 무광 회색 수트에서 영감을 받았다.

여기에 영화를 통해 익숙해진 아이언맨 수트의 전용 레드 컬러를 개발해 포인트를 더했다.

▲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현대차

현대차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출시일 이전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해 한정 모델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오는 14일에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가격, 사양에 관한 디지털 영상을 공개한다.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는 스타필드 코엑스 메가박스 앞 광장에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차량 전시와 함께 영화 속 히어로처럼 연출해볼 수 있는 타임 슬라이스 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달 15일까지 전국 6곳 지점에서 특화전시장도 운영한다.

구매 고객 대상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마블사에서 특별 제작한 15만원 상당의 상품을 제공한다. 마블 에디션 차량용 공기청정기, 한정판 도서, 토니스타크 감사 서신 등이 포함됐다. 또 추첨을 통해 10명(동반 1인 포함)을 선정, 3박 4일 홍콩 마블 익스피리언스 투어 패키지를 선물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 2017년 6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쇼카 공개 이후 양산형 모델의 출시까지 기다려준 국내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한 감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의 기대와 관심에 1700대만의 특별함으로 최상의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