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18일 16:4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지역중심+스마트 스토어' 롯데마트 이천점 17일 오픈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등록 : 2019-01-16 15:56

▲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가 오는 17일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이천롯데캐슬 골드스카이 1층과 지하 1층에 영업면적 6314㎡(약 1910평) 규모의 롯데마트 이천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 이천점은 하이닉스, 현대엘리베이터 등 인근에 대기업 공장이 위치해 고임금 근로자가 많고 20대 인구가 전국 대비 높아 차별화된 지역중심 커뮤니티화의 맞춤형 타켓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실제 이천시의 1인당 지역 내 총생산액(GRDP)은 4736만원으로, 전국 GRDP(약 2927만원)를 웃돈다.

먼저 그로서리와 레스토랑의 합성어인 그로서런트 매장을 통해 고객들에게 체험형 라이프스타일의 마트를 선보인다. '룸바이홈(RoomXHome)', '룸바이홈 키친(RoomXHome Kitchen)', '토이박스(Toybox)' 등 롯데마트의 대표 특화매장도 입점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느낄 수 있는 쇼핑의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인근 대기업 근로자의 유입을 위해 단독 사은행사도 진행하며, '가계부 잘 쓰는 법', '육아 코칭 방식' 등 2030 세대의 관심분야에 맞는 문화센터 특강도 개설한다. 더불어 M쿠폰을 활용해 개인별 쇼핑 습관에 따른 1:1 맞춤 상품도 제안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이천점은 이천 시민들의 스터디, 친목, 동호회 등 소모임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도 오픈한다. 이천점 5층에 위치한 커뮤니티실은 6명 정원의 커뮤니티실 2실과, 8명 정원의 커뮤니티실 1실, 총 3개의 실로 운영되며 1주일 전 사전 예약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금액은 2시간에 1만원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이달 초 오픈한 롯데마트 인천터미널점에 이어 이천점에도 차세대 스마트 기술을 대거 적용해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스토어 형태로 구현했다.

고객들이 매장에 들어서며 'M쿠폰앱'을 스캔하면 이천점만의 행사상품 시크릿 쿠폰을 바로 받을 수 있으며, 매장 내 모든 진열 상품은 종이 가격표 대신 QR코드가 표시된 전자가격표시기(ESL)를 사용해 장바구니 없이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

김인규 롯데마트 이천점장은 "이천점은 차세대 스마트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스토어로 꾸며졌으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 점포"라며 "경쟁사 이상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이천 시민들과 함께 성장하는 매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