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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모바일 채팅 기반 발급 심사·한도 증액 서비스

  • 송고 2019.01.24 14:58 | 수정 2019.01.24 14:58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설치·로그인 절차 필요 없어

최대 15분까지 소요되던 업무 처리 시간 단축 가능

KB국민카드 '간편심사 톡(Talk)' 이용 화면ⓒ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간편심사 톡(Talk)' 이용 화면ⓒ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상담원과의 전화 통화 없이 모바일 채팅만으로 카드 발급 심사 및 이용한도 증액 업무 처리가 가능한 디지털 기반의 상담 서비스 '간편심사 톡(Talk)'과 '한도상담 톡(Talk)'을 선보였다.

24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별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로그인 절차 없이 휴대전화로 전송된 메시지 내 연결 페이지에 접속해 문답 형태로 채팅을 하면 되는 것이 특징으로 24시간 상시 이용 가능하다.

고객 입장에서는 상담원과 음성 통화 시 최대 15분까지 소요되던 업무 처리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모바일 화면으로 발급 또는 한도 증액 심사 업무를 볼 수 있다.

카드사도 심사 업무의 디지털화를 통해 심사 소요 시간 단축이 가능, 상담 인력 운용 등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간편심사 톡은 모바일·인터넷을 통한 카드 간편 신청 또는 자동응답전화(ARS)를 이용한 카드 간편 신청 고객 중 채팅 상담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고객은 채팅 창에서 심사 관련 필수 정보를 문답식으로 입력하면 된다. 소득확인 서류 등 각종 증빙 서류 제출이 필요한 경우 휴대전화의 촬영 기능을 이용해 편리하게 제출할 수 있다.

한도상담 톡은 카드 이용 과정에서 한도 초과로 승인이 거절된 고객 중 실시간으로 한도 증액이 가능한 동의 고객에 한해 제공된다. 고객은 상담 채팅 화면에서 본인 확인 등 업무 처리를 위한 몇 가지 정보 사항을 입력하면 된다.

두 서비스 모두 휴대전화 본인 인증에 카카오톡 본인 인증 프로세스를 추가해 고객의 편의에 따라 인증 수단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결제계좌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등 중요 정보는 보안 키패드 기능을 적용해 보안성을 한층 강화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모바일 채팅 기반의 심사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카드 발급 심사나 이용 한도 증액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며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기존 콜센터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외에 새로운 디지털 채널을 통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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