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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ITX, 24시간 '챗봇' 고객상담센터 운영

  • 송고 2019.01.31 09:56 | 수정 2019.01.31 09:58
  •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스켈터랩스와 협약 체결…'지능형 고객상담센터' 사업화 시동

지난 30일 서울시 효성ITX 본사에서 탁정미 효성ITX R&D센터장(오른쪽)과 대화형 AI기술 선도기업인 스켈터랩스 조원규 대표(왼쪽)가 참석한 가운데 '챗봇 기반의 지능형 컨택센터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제공=효성]

지난 30일 서울시 효성ITX 본사에서 탁정미 효성ITX R&D센터장(오른쪽)과 대화형 AI기술 선도기업인 스켈터랩스 조원규 대표(왼쪽)가 참석한 가운데 '챗봇 기반의 지능형 컨택센터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제공=효성]

효성ITX가 챗봇(채팅+로봇)을 활용한 24시간 고객 응대에 나선다.

효성ITX는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 보유기업인 스켈터랩스와 협약을 맺고 '지능형 고객상담센터' 사업화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효성ITX의 자체 개발 컨택센터 상담지원 솔루션 'xtrmSolution(익스트림솔루션)'과 스켈터랩스의 대화형 인공지능엔진을 결합한 챗봇 기반 고객 상담 솔루션을 상품화 하게 된다.

챗봇은 컨택센터에 축적된 상담 내용을 스스로 학습해 고객상담시 질문 의도를 파악해 곧바로 응답할 수 있다. 특히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미지, 동영상, 앱링크 등을 함께 전달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챗봇 투입이 투입되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즉시 응답 가능한 고객 상담 시스템이 구현될 예정이다. 지능형 컨택센터를 구축하면 통화나 채팅 등 다양한 채널로 유입되는 고객문의에 대기시간 없이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효성ITX 남경환 대표는 "한국어에 최적화된 상황인지 기술을 보유한 스켈터랩스의 대화 엔진과 효성ITX의 컨택센터 운영경험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고객사의 업종과 업무 유형에 특화된 지능형 상담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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