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8월 24일 22:15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포스코, 사회공헌 포상 위해 기업시민봉사상 신설

이돈주 기자 (likethat99@ebn.co.kr)

등록 : 2019-01-31 15:35

▲ 최정우 포스코 회장(가운데)와 기업시민봉사상 첫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포스코
포스코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실천의 일환으로 기업시민봉사상을 신설했다.

포스코는 사내는 물론 그룹사·협력사·외부 사회공헌 단체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사내·외 전문가들이 종합 평가해 수상자를 매년 선발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포스코가 사회공헌 분야에서 외부 단체를 포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기업시민봉사상 첫 시상식에서는 포항시 소재 사회복지법인 기쁨의 복지재단을 비롯해 포항제철소 클린오션봉사단, 그룹사 엔투비 봉사단 등 총 6개 단체가 표창과 상금 총 3500만원을 수상했다.

특히 기쁨의 복지재단은 지난 2009년부터 포항제철소의 지역 사회공헌 파트너로서 참여하기 시작해 포항지역 아동·청소년 돌봄과 다문화가정 일자리 제공 기여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포스코 사회공헌 분야 외부단체 첫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날 포스코는 그룹 운영회의를 통해 기업시민의 개념과 추진 계획 등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향후 포스코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업시민 관련 교육 컨텐츠를 개발해 운영하고 직원들의 활동방향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임직원들의 봉사활동을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재능봉사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