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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존 끝판왕 엔진 'VC-터보' 장착 인피니티 '더 올 뉴 QX50'

  • 송고 2019.02.15 15:44 | 수정 2019.02.15 15:44
  •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현 내연 엔진 중 가장 진보된 형태...오는 20일 국내 출시

풀체인지 거친 2세대 모델...가격 5190만원부터

더 올 뉴 QX50 ⓒ인피니티코리아

더 올 뉴 QX50 ⓒ인피니티코리아


차량을 선택할 때 가솔린 모델을 택할 지 디젤 모델을 택할 지 여부는 늘 소비자의 고민거리다.

정숙성이 강점인 가솔린 엔진과 효율성을 내세운 디젤 엔진 중 어느 것을 택할 지는 차량 구매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다.

하지만 이런 고민을 덜게 해줄 차량이 곧 국내에 출시된다. 인피니티의 프리미엄 중형 SUV '더 올 뉴 QX50' 얘기다.

오는 20일 출시되는 더 올 뉴 QX50은 풀체인지를 거쳐 2세대 모델로 돌아온다. 신형 QX50에는 가솔인 엔진과 디젤 엔진의 장점을 결합한 세계 최초 양산형 가변 압축비 엔진 VC-터보(VC-TURBO)가 탑재됐다.

VC-터보는 현재까지 개발된 내연기관 중 가장 진보적인 엔진으로 꼽힌다. 고성능 2.0 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의 힘과 디젤 파워트레인의 우수한 토크 및 효율성이 결합됐다.

가변 압축비 엔진은 첨단 멀티링크 시스템을 통해 주행 중인 상황에 맞춰 강력한 성능을 위한 8:1에서 고효율을 위한 14:1까지, 엔진의 압축비를 가변적으로 제어하는 혁신 기술이 적용됐다.

100개 이상의 엔진 프로토 타입에 대해 300만km, 3만 시간 이상의 로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물이다.

인피니티는 1996년부터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해당 엔진 기술 개발에 매진했다.

VC-터보 엔진은 최근 미국 워즈오토가 선정한 '2019 10대 베스트 엔진'에 선정되며 기술력을 입증받기도 했다.

신형 QX50은 엔진뿐 아니라 기본 뼈대가 되는 플랫폼부터 내외관 디자인, 안전 및 편의사양까지 전반에 걸쳐 업그레이드됐다.

QX50의 새로운 플랫폼은 세계 최초980MPa 초고장력 강판을 활용한 섀시가 사용돼 동급 세그먼트 내 최고 수준의 비틀림 강성도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운전자의 제어력 향상과 탑승자의 안전성, 최적의 조향 및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더 올 뉴 QX50 인테리어 ⓒ인피니티코리아

더 올 뉴 QX50 인테리어 ⓒ인피니티코리아

내외관 디자인에는 인피니티만의 디자인 철학인 '강렬한 우아함(Powerful Elegance)'이 반영됐다. 외관은 인피니티의 시그니처 요소인 초승달 모양의 C필러, 사람의 눈에서 영감을 받은 LED 헤드램프, 브랜드 최초로 적용된 클램쉘 타입의 보닛 등을 통해 강인함과 역동성을 드러낸다.

실내는 세미 애닐린 가죽, 울트라 스웨이드 등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하고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자아낸다.

인피니티의 안전 철학 '세이프티 쉴드(Safety Shield)'를 기반으로 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주요 특징이다.

스티어링 휠 방향에 맞춰 헤드램프 조사 각도를 조정하는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 시스템을 비롯해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전방 충돌 예측 경고 시스템, 전방 비상 브레이크 및 어라운드 뷰 모니터 등이 트림별로 상세 적용됐다.

더 올 뉴 QX50의 판매가격은 5190만원~6330만원 수준이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적용해 △에센셜(Essential) 5190만원 △센서리(Sensory) AWD 5830만원 △오토그래프(Autograph) AWD 633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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