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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다이렉트,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 개시

  • 송고 2019.02.28 15:19 | 수정 2019.02.28 15:19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즉시성 있는 고객 상담서비스 제공​​​​​

계약관리·보상서비스 안내 지원​

KB손해보험의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 안내 이미지.ⓒ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의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 안내 이미지.ⓒ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다이렉트 시장의 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고객문의에 대해 실시간 상담을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됐다. PC·모바일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한다.​​

고객은 채팅상담 초기 화면에서 제시되는 4개의 업무 시나리오 메뉴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으며, 채팅창에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IBM 왓슨의 인공지능을 통해 원하는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챗봇의 답변이 부족할 경우에는 상담사 연결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심화상담을 원스톱으로 이어갈 수도 있다.​​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 △다이렉트 할인·이벤트 △다이렉트 상품가입 △계약관리·보상서비스로 구성된 4개의 업무 시나리오는 고객이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해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계약 변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보험계약 체결에 필요한 각종 사진과 서류등록 방법을 안내한다. 할인·이벤트 시나리오를 통해 자동차보험과 관련된 할인특약과 이벤트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계약관리·보상서비스를 이용하면 가입 중인 계약에 대한 관리와 긴급출동 등의 보상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다.​​

김태식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 상무는 "인공지능(AI)이 탑재된 챗봇 상담서비스의 경우 고객의 문의가 쌓일수록 더욱 정교해질 수 있다"며 "축적되는 데이터분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KB손해보험은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3월 한 달 간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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