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8월 23일 16:53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신한BNP파리바운용, 안정성 높인 '커버드콜마일드펀드' 출시

월간 -3%까지 시장이 하락해도 프리미엄 수익 확보가 가능한 펀드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등록 : 2019-03-11 15:07

▲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11일 '신한BNPP커버드콜마일드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커버드콜마일드펀드는 기존 커버드콜펀드처럼 주식 매수와 콜옵션 매도를 동시에 수행하는 전략의 상품이다. 커버드콜 펀드가 주식매수+등가격(ATM)콜옵션을 매도한다면 커버드콜마일드펀드는 주식매수+내가격(ITM)콜옵션을 매도 한다는 점이 다르다.

옵션 프리미엄이 기존 커버드콜 펀드에 비해 크지 않지만, 주식시장 하락 시에 좀 더 넓은 범위를 방어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즉 시장이 월간으로 -3% 초과 하락하지 않으면 프리미엄 수익을 수취한다.

기존 커버드콜 펀드에 비해 좀 더 안정성에 초점을 맞춘 상품으로 시장 하락위험을 좀 더 적극적으로 관리하면서 옵션 프리미엄 수익을 기대 할 수 있어 안전한 투자와 일반 채권형 펀드 이상의 수익을 원하는 고객에게 알맞은 상품이다. 따라서 기존 커버드콜펀드와 서로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가질 수 있어 시장 상황에 맞는 투자 포트폴리오 구축이 더욱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상품 아이디어 제공 및 초기 상품설계를 담당한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전 커버드콜펀드에 이어 커버드콜마일드 펀드도 신한은행이 고객의 니즈와 시장 흐름 등을 감안해 수익 구조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상품"이라며 "올해 시장변동이 다소 증가하더라도 월간 -3%까지 시장 하락을 방어하고 수익이 나기 때문에 안정적인 성과를 기대할 수 있고 일반 채권형 펀드 대비 경쟁력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운용을 담당하고 있는 박문기 신한BNPP자산운용 퀀트운용팀장은 "수익보다는 안정적 수익에 초점을 맞춰 설계한 상품이며 기존 커버드콜펀드와 똑같이 장내 주식과 파생상품을 활용하기 때문에 세금이 거의 발생하지 않고 환매수수료도 없어서 절세효과와 유연한 자금 운용이 가능한 장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 상품은 신한은행 전국 지점 및 온라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