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항공기 도입 및 안전운항 강화 등 고객 편의 제고 노력
아시아나항공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및 국제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9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에서는 7년, 국제 항공 부문에서는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조사 결과 아시아나항공은 △최신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서비스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회원사의 방대한 네트워크와 회원 혜택 공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도 △최신예 A350, A321 NEO 항공기 도입 △FOQA 데이터 기반 맞춤 훈련, 운항데이터 자동전송시스템, 예방정비시스템 확대를 통한 안전운항 체계 업그레이드 △소통, 변화, 혁신을 통한 창의적인 업무환경 조성 등을 통해 수익 역량 강화 및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한창수 사장은 "국내 및 국제 항공 부문에서 모두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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