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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반복 은행업무, 로봇에 맡긴다

  • 송고 2019.03.20 10:45 | 수정 2019.03.20 10:45
  •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하나은행, 로봇기반 업무자동화 구축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디지털전환 추진의 일환으로 로봇기반 업무자동화(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RPA 구축으로 하나은행은 ▲외국환 제재 리스트 업데이트 ▲펀드상품 등록 ▲기업 만기도래 채권 통보 ▲지급정지 해제 등 여신관리, 외환업무, 투자상품을 비롯한 7개 분야 10개 단위업무에 대해 업무처리시간의 94%를 자동으로 처리하고 나머지 6%에 대해서만 사람이 처리하게 된다.

이번 1차 구축사업 완료에 이어 2차 구축사업을 진행 중인 하나은행은 현업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업무량 경감 및 파급효과가 높은 업무를 선별해 올해 상반기 중 RPA를 적용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RPA 구축을 통해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이 대체함으로써 업무상 실수를 방지하고 직원은 복합적인 사고력이 필요한 고부가가치 신규업무로 배치할 수 있게 됐다.

권길주 하나은행 부행장은 "1차 RPA 사업의 구축으로 고객을 위한 디지털전환에 한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며 "국내업무 뿐 아니라 글로벌사업 부문까지 폭넓게 로봇사무자동화를 적용하는 2차 사업도 성공적으로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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